에스아이에스(주) 부스 사진
에스아이에스(주)(이하 에스아이에스)가 5월 22일부터 5월 25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BUTECH 2019에 참가했다.
동사는 자동화 설비 전문 기업으로, 자동차, 제철, 중공업 등의 다양한 분야에 자동화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이들은 레이저 가공 시스템에서부터 제철 자동화 시스템, 철도 차량 자동화 시스템, 물류 이송 시스템, 지그 시스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안하며 변화하는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자동화 및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많은 공정에서는 자동화 시스템이 접목되고 있다. 에스아이에스는 자동화 설비를 공급하며, 고객사의 작업 효율을 개선시켜왔다. 이로써 고객들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동사는 비전 시스템을 겸비한 로봇 셀 및 모바일 플랫폼을 선보였다. 해당 솔루션은 안전 기능이 탑재돼, 작업자는 로봇과 안전하게 협업할 수 있게 됐다. 에스아이에스는 힘 토크 센서를 내장시키고 프로그래밍 순서를 개선해 제품의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넓은 터치스크린, 얇은 케이블, 간결한 조인트 구조 등으로 제품을 설계해 고객들의 사용 편의를 더욱 향상시켰다.
아울러 동사가 선보인 모바일 플랫폼은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 로봇 시연 및 전시용으로 적합한 이 플랫폼에는 튼튼한 캐스터와 접이식 핸들이 장착돼, 자유롭게 이동하며 기술을 선보일 수 있다. 특히 제약적인 공간이나 공정 재배치가 활발히 이뤄지는 현장에 적합해 호평을 받았다.
한편 이번 BUTECH 2019는 30개국에서 550업체(국내 400업체, 해외 150업체, 총 1800부스)가 기계 및 자동화 관련 품목을 출품했다. 8만여 명의 관객이 전시장을 찾아 각종 신제품·신기술 발표회와 세미나에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술·기계 산업뿐만 아니라 스마트공장&공장자동화 분야 전문관의 전망도 살펴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