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O Solar 2018] (주)태크녹스, 태양광 관련 계측기기 출품 (주)태크녹스 유성무 주임 최윤지 기자 2018-06-15 09:15:16

지난 6월 14일(목)부터 16일(토)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5홀에서 ‘2018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EXPO Solar 2018)’이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태양광 관련 계측기기를 출품한 (주)태크녹스(www.technox.co.kr)를 만났다. 1996년 설립된 동사는 생활/건축환경 등 다양한 환경에 필요한 장비 및 계측기를 산업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주)태크녹스 허현호 대리(左)와 유성무 주임(右)

 

Q. 회사를 소개하면.
A. 당사는 ‘사람과 환경을 위한 계측기술 개발(Measurement Technology for Human & Environment)’을 추구하며 1996년 1월에 설립됐다. 생활환경, 건축환경, 주거환경, 사무환경, 의복환경 그리고 연구 및 실험에 필요한 각종 장비 및 계측기를 제조 및 수입해 공급한다.

 

 

Q. 전시회에서 선보인 제품은.
A. 이번 전시회에서 당사는 태양광 기상 환경 측정에 필요한 일사계, 태양광 발전 유지보수 및 검사장비, 무선 디지털 온·습도 기록계, 분광방사계 및 인공태양광조사장치 등을 선보였다.

 

 

Q. 이 중 특히 강조하고 싶은 제품은.
A. 전천일사계(Pyranometers) 제품군이다. 전천일사계는 태양광 셀 모듈에 축적되는 태양에너지의 양을 측정하는 기기로, ‘MS-80’ 시리즈는 당사의 전천일사계 모델 중 최신 버전이며 ISO 9060 부기준(Secondary Standard Class)을 획득했다. 본 모델은 고속 응답성을 지녔으며 방사 조도 범위(Irradiance Range)는 0~4,000(W/㎡)까지 이다. 또한, 기존 일사계와 다르게 써머더미(열전)가 햇볕에 노출되지 않게 설계돼 자외선 및 습도의 영향이 적고 장기 안정성이 우수하다. 전천일사계는 MS-80 시리즈 외에도 ‘MS-60’, ‘MS-40’ 시리즈가 있다.

 

 

Q. 그 밖의 다른 제품의 특징은.
A. 소형 일사계(Small Pyranometer) ‘ML-01C’ 모델은 태양광 발전소용으로 제작된 일사계로 기상관측, 농업 및 환경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외에 무선 디지털 온도 기록계 ‘TR-71WF’ 모델은 2채널로, 온도 데이터를 무선 LAN, 앱을 통한 모바일 접속, USB 연결 등을 통해 기록·저장할 수 있다. ‘TR-72WF’ 모델은 무선 온·습도 기록계로 측정 습도 범위는 10~95%RH, 측정 온도 범위는 0~50℃이다.

 

 

Q. 향후 전시회 참가 계획은.
A. 전시회 참가 계획은 항상 있다. 그러나 당사에서 취급하는 제품군이 다양한 만큼 강조하고 싶은 제품군에 따라 참가하는 전시회는 매년 조금씩 다르다. 학회 일정 및 기타 일정에 따라 유동적이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