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티공간, 산업설비의 사고 및 고장 예지솔루션 UYeG(유예지) 선봬 허령 기자 2017-09-01 09:55:33

모터보호계전기 IoT-EOCR UYeG(유예지)

 

(주)아이티공간(이하 아이티공간, www.itsroom.co.kr)이 오는 9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부산 벡스코 BEXCO에서 개최되는 '2017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vironment & Energy Tech 2017)’에 참가해  모터보호계전기 IoT-EOCR과 산업설비의 사고 및 고장예지보전솔루션, ‘UYeG(유예지)’를 전시할 예정이다.
아이티공간은 2002년부터 울산의 자동차산업과 중공업 등의 산업적인 여건을 발판으로 성장한 기업으로서, 울산광역시에서 선정하는 글로벌 스타벤처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된 기업이기도 하다.
또한, 아이티공간의 이영규 대표는 지난 ‘에너지플러스 2016’에서 전기관련 융·복합 솔루션 UYeG를 개발한 독창성과 도전정신을 높이 평가받아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사고 및 고장 예지솔루션 UYeG(유예지)


본 전시에 출품한 아이티공간의 UYeG 솔루션은 모터의 전류와 전압, 전력량, 온도·습도, 지락, 단락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설비를 감시·진단·보호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전기설비의 예상치 못한 다운타임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기능을 한다.
UYeG 솔루션은 가격경쟁력이 월등한 장점이 있는데, 기존 진동분석기에 비해 전류분석 비용이 약 40배 가량 저렴하기 때문에 전수조사에 엄두를 내지 못하던 전기설비에 충분히 적용할 수 있다는 이 점이 있다.
또한, 모터가 쓰이는 모든 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동차, 철강 등의 제조설비 및 조선업, 항공, 철도, 발전소 등의 폭넓은 분야에서 적용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현대자동차 주요 해외공장과 KAI한국항공우주산업을 비롯한 대규모의 기업 뿐 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군에서 구동부와 회전기기 등 생산 공정에 예지보전 시스템을 구축한 상태이다.
아이티공간의 이영규 대표는 “UYeG 솔루션은 인체의 혈류상태를 감시하듯이 초고속 전류감시를 통해 주요 전기 설비 및 플랜트의 안전을 도모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라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7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이 환경안전과 에너지, 설비관리 등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국내외 업체에 본사의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을 기대 한다”고 전했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