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젯이 오브젯 코넥스500(Connex500) 및 에덴500V(Eden500V) 3D 프린터에서 사용 가능한 새로운 내고온성 재료 ‘RGD525’를 출시했다. 오브젯의 내고온성 재료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내열 성능의 모사가 가능하며, 정적인 3D 모델 및 플로토타입을 위한 탁월한 치수 안정성을 제공한다.
RGD525는 오브젯이 2011년 9월에 출시한 생체적합성(Bio-Compatible) 재료(MED610)와 4월에 출시한 투명 베로클리어(VeroClear), 베로화이트플러스(VeroWhitePlus) 및 ABS 유사 디지털 재료(ABS-like Digital Material)에 이어 새롭게 출시됐다.
내고온성 재료를 통해 사용자는 열 기능성과 탁월한 치수 안정성을 함께 갖춘 3D 모델과 플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다. 본 재료가 지닌 내고온성은 뜨거운 공기나 물이 흐르는 수도꼭지와 같이 정적인 부품의 온도 테스트에 적합하다. 오브젯 코넥스(Connex) 복합 재료 3D 프린터로 제작할 경우, 내고온성 재료는 오브젯의 고무 유사 재료인 탱고(Tango) 제품군과 함께 동시에 프린팅이 가능해 자동차, 방위산업 및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배기관 등 오버몰딩 부품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내고온성과 더불어 매끄러운 표면처리를 통해 접착, 페인팅, 금속 코팅, 진공 도금 및 실리콘 몰딩을 위한 마스터 모델 등의 후처리 작업에 적합하다.
오브젯 소비재 사업부문장인 제하빗 레이신(Zehavit Reisin)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모사를 위한 또 하나의 오브젯 최신 재료를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다. 오브젯의 내고온성 재료는 3D 프린팅된 부품과 플로토타입의 내열 기능성 테스트를 가능하게 하며, 내고온성 재료로 제작된 모델은 운송과정이나 전시장의 강한 조명 등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도 더욱 향상된 복원력을 보여준다.”며 “세계 금형 제작, 공구, 설계 및 응용 개발 전시회인 유로몰드(EuroMold)의 올해 전시회에서, 오브젯은 매우 다양한 산업에서 응용되고 있는 내고온성 재료와 ABS 유사 디지털 재료의 활용 분야를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