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이고 경제적인 필터(Filter) 생산에 주력하고 있는 대진필터(www.daejinfilter.com)가 7월 13일(수)부터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나노코리아 2016’에 참가해 그들의 제품 홍보에 나섰다.
특히 동사는 최첨단 나노섬유 복합 기술을 적용한 ‘나노 원적외선 정수필터’를 선보여 많은 주목을 받았다.
나노 원적외선 정수필터는 중소기업 융복합 개발과제(과제명:친환경 나노섬유 제조기술을 이용한 기공크기 300㎚ 이하의 수처리용 복합필터 개발 과제)로 개발된 제품으로 첨단 제조 공법이 적용되었다.
대진필터 측은 “나노 원적외선 정수필터는 친환경 용융 전기방사법으로 제조된 나노섬유가 메인 미디아로 구성되며 나노 디바이스 변환 공법으로 원적외선을 나노섬유에 융합시켰다. 그리고 나노 원적외선 정수필터에서 발생된 원적외선은 정수된 물에 흡수되어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로 변환된다. 이로 인한 효과는 여러 석학들의 연구자료에도 잘 나타나 있다.”고 강조했다.
동사의 나노 원적외선 정수필터의 특징은 나노섬유막으로 정밀여과가 가능하고 풍부한 유량 대비 낮은 차압이 특징이며 원적외선 에너지에 의한 자체 살균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열용융 전기방사 제조방식으로 친환경적이며, 기존 원적외선 코팅방식을 탈피했다.
이 제품은 기능성 샤워기, 사우나·목욕탕, 워터파크·리조트, 커피, 한방·한약, 병원·제약, 정수기, 학교·공공시설 음수대, 주류·음료, 생수, 묘목 발아 및 식물성장, 인삼재배, 가축음용수, 수족관 산소 공급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한편 올해로 14회 째인 ‘나노코리아 2016’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나노코리아 조직위원회(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 나노기술연구협의회)가 주관해 첨단 나노기술산업을 조망하는 국제행사로 심포지엄과 전시회로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전시회의 경우, 나노분야를 중심으로 레이저기술, 마이크로 나노시스템, 고기능소재, 첨단 세라믹, 스마트센서 등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6개 첨단기술 분야 전시회를 함께 열어 글로벌 비즈니스 마켓으로서 그 기능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