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메이드(주), 나우클리닝 서비스 통해 안전한 산업 환경 만들어 전기·전자통신장비 세척 ‘나우클린(NAU-Clean)’으로 해결하세요! 이예지 기자 2016-06-27 15:59:03

<편집자 주>

전기전자설비용 무정전 절연세척제 전문기업 나우메이드(주)가 지난 5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3일간 서울 COEX에서 개최된 ‘2016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에서 전기·전자통신장비를 무정전 상태에서 먼지를 깨끗하게 클리닝하는 나우클린(NAU-Clean)을 선보이며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본지는 24시간 전기차단이 어려운 공간에서 전기전자통신 설비의 오염된 먼지를 깔끔하게 해결해줌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는 나우메이드(주)를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취재 이예지 기자(press5@engnews.co.kr)

 

나우메이드(주), 무정전 절연세척제로 이목 집중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나우클리닝 솔루션과 전기전자설비용 무정전 절연세척제 나우클린으로 관련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는 나우메이드(주)(이하 나우메이드)가 지난 5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3일간 서울 COEX에서 개최된 ‘2016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에서 동사의 나우클린 제품을 선보였다.

‘Non-conductive, Alternative, Unique’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나우메이드는 다양한 나우클린과 나우클리닝 서비스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영업망을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발명특허대전에서 특허청장상과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준대상을 수상하면서 국내에서의 입지를 한층 더 굳건히 하고 있다. 이에 나우클린을 개발한 나우메이드(주) 김달문 연구소장은 “산업 전반에 걸쳐 폭 넓게 적용되는 무정전 절연세척제를 고객의 수요에 맞게 대응하면서 고객의 요구를 늘 만족으로 채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의 작은 요구를 하나하나 모아 큰 변화로 일구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나우클린(NAU-Clean) 에어졸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나우클린’

“나우클린은 특고압 환경의 전기설비와 전자통신장비를 전원을 차단하지 않은 무정전 상태에서 먼지를 깨끗하게 클리닝해주는 제품”이라고 소개한 김달문 연구소장은 “특히 이 제품은 친환경 인증제품으로 비전도성 절연파괴전압(88.6kV)과 인화점(74℃)이 높고 전기·전자 제품에 직접 분사함으로써 쉽고 빠르게 제품을 세척할 수 있다”며 제품의 특징을 설명했다.

그의 말처럼 동사의 무정전 절연 세척제 나우클린은 설비 내 전기판넬, 전자장비, 통신장비 및 고성능 제어장비 등의 오작동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되는 미세먼지, 분진, 수분 등의 이물질을 전원과 관계없이 세척해 주는 제품으로, 이 세척제를 분사시킴으로써 열화현상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에어졸 PA360·PA500(국내용), NA500(수출용), 용액 PS020(국내용), NS020(수출용) 등 다양한 종류로 출시됨에 따라 고객들의 선택의 폭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저독성의 친환경인증 제품으로, 이물질 세척 후 잔유물이 남지 않고, 자연적으로 증발하는 무색·투명의 액체로 부품의 부식을 방지한다.

 

나우클린(NAU-Clean) 용액

 

 

나우클리닝 솔루션으로 고객만족 실현!

나우메이드는 제품뿐만 아니라 전기·전자, 통신설비의 무사고, 안정적인 운용, 유지관리를 위한 무정전 절연보강 ‘나우클리닝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는 동사가 직접 전원차단이 어려운 공장·빌딩의 전력설비를 무정전 상태에서 절연세척제를 분사함으로써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세척해주는 클리닝용역인 것이다.

“고객의 요청으로 나우클리닝 사업까지 시작한 당사는 ▲열화상카메라 점검(Before) ▲1차 고압세척 & 애자청소 ▲2차 저압세척 & Air Blowing ▲3차 외함세척 & 오염물 제거 ▲열화상카메라 점검(After) 순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고 전한 김달문 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이 사업을 통해 고객사들의 전기·전자 통신장비를 더욱 깨끗하게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최근 동사는 서울시설공단 공동구 관리처에서 발주한 서울시관할 시설 및 설비의 운용관리에 공급되는 특고압 전기수배전반 활선세척 용역을 수주하여 평일임에도 전원을 차단하지 않고, 무정전 상태에서 주전기 수배전반(22.9kV) 클리닝작업을 안전하게 수행하였다. 이에 김달문 소장은 “서울시의 모든 시설 및 설비가 안전하게 효율적으로 운영관리 되려면 각 시설물에 공급되는 전기 수배전설비 뿐만 아니라 각종 통신설비 및 제어설비에도 ‘나우클리닝 솔루션’을 사용한다면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관리가 가능할 것이다”라면서 “앞으로도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성능의 전기절연세척제를 개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우클리닝 현장 적용사례

 

 

나우메이드(주), 해외시장의 문 두드리다

쿠웨이트를 비롯해 베트남, 사우디아라비아 등 해외 각국으로 수출을 진행하면서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아온 나우메이드는 최근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김달문 소장은 “아직 수출량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수출에 집중하면서 수출 확대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그의 말처럼 동사는 최근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리기 시작하면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성과를 일궈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고객사에 대응하기 위해 철저한 제품 관리에 나선 김달문 소장은 내부적인 경영을 재정비하면서 효율성을 한 층 끌어올리고 있다. 그는 “고객에게 좋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생산성을 높이고 자원 낭비를 줄이는 노력으로 원가절감에 앞장설 것”이라는 다짐을 전했다.

항상 한 발 앞선 안목으로 준비된 미래를 맞이하고 있는 나우메이드의 최종적인 목표를 묻는 질문에 김달문 소장은 “지금처럼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 앞으로는 세계무대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는 것”이라고 자신 있게 대답했다. 더불어 그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해외시장 진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함으로써 나우메이드의 명성이 이제는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당당히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남겼다.

 

 

나우메이드(주) www.naucle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