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제조사는 무료로 판매 마케팅 서비스해 드립니다” “지방 제조사는 무료로 판매 마케팅 서비스해 드립니다” 문정희 기자 2010-06-14 00:00:00
온라인 판매마케팅 전문회사 에스이랜드(www.knpd.net / 대표 한태욱)은 지방(서울, 경기권역 제외)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제조사들을 대상으로 ‘지방 제조사 KNPD 온라인 판매마케팅 무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지방 제조사 KNPD 온라인 판매마케팅 무료 이벤트는 에스이랜드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온라인 판매에 있어 취약할 수밖에 없는 지방 중소제조기업들의 마케팅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것.

에스이랜드가 운영하는 KNPD 온라인 판매마케팅 서비스는 메이져 쇼핑몰을 비롯해, 오픈마켓 등 국내 대형 인터넷 쇼핑몰에 제품을 입점시키고, 판매를 하기까지의 제반 업무들을 대행해주는 서비스이다.

특히, CJ오쇼핑, GS샵 등 입점을 위해서 쇼핑몰 MD들과 접촉을 해야 하는 대부분 쇼핑몰들은 서울지역에 소재하고 있어, 지방 제조사들에게는 불리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 지방 제조기업들이 생산 기반에 특화되어 있어, 온라인 판매를 하고자 해도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기가 쉽지 않다.

에스이랜드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지방 제조기업들의 제조상품을 인터넷 쇼핑몰에 입점시키고, 상품을 관리하고, 주문처리와, 고객 CS 등 온라인 상에서 제품을 판매하기까지 100여만원 상당의 제반 업무 서비스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제품 입점뿐만 아니라, 디자인 업무, 홍보 업무 등 전문적인 업무도 함께 제공하면서, 판매효과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지난 1980년 ‘서울에너지(SEOUL ENERGY)’라는 사명으로 출발한 에스이랜드는 후지카, 린나이 등 가스기구제품의 판매를 주로 하면서 판매전문회사로 사업기반을 다져왔다. 특히, 에스이랜드는 창립이후 20여 년동안 신일산업, 나우이엘, 상진미크론, 젠텍, 템피아, 삼성어뮤즈월드 등 다양한 계절가전전문 제조상품의 판매를 담당하면서,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 상품 발굴과 판매영업을 활발하게 지원해왔다.

뿐만 아니라, 계절가전에 국한되지 않고 주방 가전, 생활가전, 식품, 패션, 이미용, 뷰티 등 판매상품들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기존 온라인판매대행회사와 차별화를 기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에스이랜드는 아동한복 1위 ‘아씨우리옷’ 을 비롯해, 제기전문 회사 ‘박씨상방’ 예초기 전문회사 ‘북성공업’ 패션가발 전문브랜드 ‘가발매니아’ 대표 반신욕조기 전문회사 ‘월딘’ 등 지금까지 1천여 개 중소기업들의 판매마케팅 전문회사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게 됐다.

KNPD 김윤정 총괄 본부장은 “인터넷이 생활화되었지만, 아직도 대다수 제조기업들에게 온라인 마케팅은 부담스럽고, 어렵기만 한 과제” 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통해 좀더 많은 중소제조기업들이 인터넷 쇼핑몰로 빠르게 진출하고, 판매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