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는 금년도 산학연 협력사업을 중소기업 중심으로 전환, 기술력과 연구개발 능력이 취약한 지방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능력향상을 위해 “중소기업 산학협력공동기술개발사업”으로 27개 대학 136과제를 선정하고 121억을 지원하기로 했다.
※ 이와 관련 산학연 협력사업을 보면 ‘산학 공동기술개발사업’ 113개 과제 80억원, ‘산학연협력 기업부설연구소 설치지원사업’ 17개소 40억원, ‘산학협력실 지원사업’ 6개실 1억원 등 총 121억원을 지원하게 된다.
이들 사업은 산학협력을 통해 기술혁신형 기업(INNO-BIZ)을 발굴·육성하고 중소기업 연구개발 인프라를 병행 지원함으로써 기술혁신능력이 취약한 중소기업이 기술혁신형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북도에서는 중소기업산학협력사업을 통해 지역중소기업의 부족한 기술개발능력을 대학을 통해 보완하여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이 한 단계 도약 할 수 있고 신규 일자리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년에도 산학협력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참여대학 산학협력단과 중소기업의 의견수렴을 통해 기업의 연구개발능력제고와 역량강화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산학연과 네트워크의 핵심 매체로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다.
경북도, 중소기업 R&D 과제 개발사업 확정
경북도, 중소기업 R&D 과제 개발사업 확정
정요희 기자
2010-06-11 00:00:00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