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LG U 와 스마트공장 사업 확대 맞손 스마트공장 플랫폼 ‘테크스퀘어’에 전용 통신 기술 결합해 시장 공략 확대 최교식 기자 2023-02-03 17:12:15

 

 

LS일렉트릭은 LG유플러스와 중견·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사업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2LS용산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권봉현 LS일렉트릭 자동화CIC COO(왼쪽세번째)와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오른쪽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LS일렉트릭이 LG유플러스와 국내 중견·중소기업 대상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 확대에 손을 잡았다.

LS일렉트릭은 지난 2LS용산타워에서 LG유플러스와 중견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사업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봉현 LS일렉트릭 자동화CIC(사내독립기업) COO(최고운영책임자)와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LS일렉트릭의 스마트공장플랫폼 테크스퀘어(Tech Square)를 기반으로 LG유플러스의 차세대 통신기술을 적용해 국내 중견·중소 제조기업 맞춤형 시장 공략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LS일렉트릭 테크스퀘어는 전문가 멘토링 등 제조기업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공장을 제대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이다. 생애주기 밀착형 멘토링 공급기업 매칭 프로젝트 관리 유지 보수 등의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LS일렉트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경제포럼(WEF) 등대공장으로 선정된 청주 스마트공장 구축 노하우와 테크스퀘어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로드맵 수립, 멘토링, 기업 매칭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통신망을 기반으로 제조 데이터 수집, 고장 진단 모니터링, 보안 솔루션 등 중견·중소기업이 비용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솔루션을 최적의 비용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권봉현 LS일렉트릭 자동화CIC COO세계 최고 수준의 LS일렉트릭 스마트공장 구축, 운영 노하우에 LG유플러스의 통신 기반 스마트공장 운영 기술이 더해져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을 강화해 스마트공장 토털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은 “LS일렉트릭과의 협력은 자사의 우수한 솔루션을 더 많은 중소·중견기업에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양사의 플랫폼, 솔루션, 네트워크 역량을 결합하여 국내 공장들의 스마트 제조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LS일렉트릭 테크 스퀘어(Tech Square)

테크스퀘어는 수요자와 공급자는 물론 산학 전문가 등이 누구나 자유롭게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생애주기 밀착형 멘토링 최적 공급기업 매칭 프로젝트 관리 유지보수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솔루션 일괄 공급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고객 현황 및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밀착형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플랫폼에 참여한 각 분야별 최적 기업을 고객과 매칭함으

로써 구축 비용이 절감되는 등 경제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대했다.

또한 각 분야 전문 기업이 도입 초기부터 구축, 유지보수에 이르는 스마트 공장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정보와 솔루션을 멘토링 형태로 제공해 확장성은 물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며, 현재 약 1,100여개 이상 다양한 업종의 제조기업에서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