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커스] 남방CNA(주),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대한민국 대표 산업용 에어로졸 “해외에서 빛나다” 윤소원 기자 2021-12-22 13:27:41

남방CNA(주)가 제58회 무역의 날 시상에서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산업용 에어로졸 제품의 선도 업체로 활약하고 있는 남방CNA(주)는 1,000여 가지의 제품군과 자사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으로 2021년 현재 천만불 이상의 수출액을 달성했고, 동남아시아, 중국, 인도, 러시아, 페루 등 30여 개 국가에서 지속적인 수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남방CNA는 계열사인 (주)나바켐(NABAKEM), (주)남방에프씨와 협력해 산업용 제품과 관련한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남방CNA)

 

제58회 무역의 날 ‘천만불 수출의 탑’ 쾌거
화공약품 및 화학제품 전문 제조업체 남방CNA(주)(이하 남방 CNA)가 지난 2021년 12월 6일(금) 제58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시상에서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시상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전해 하반기와 이듬해 상반기 수출액을 집계하고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증대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한다. 제58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시상은 2020년 7월부터 2021년 6월까지의 수출 금액을 통해 수상 업체를 지정했다.

 

(왼쪽부터) 백만불 수출의 탑(2008년), 삼백만불 수출의 탑(2012년), 오백만불 수출의 탑(2017년), 천만불 수출의 탑(2021년)(사진.여기에)


앞서 남방CNA는 백만불 수출의 탑(2008년), 삼백만불 수출의 탑(2012년), 오백만불 수출의 탑(2017년)에 이어, 이번에 네 번째로 ‘천만불 수출의 탑’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뿐만 아니라 남방CNA의 계열사인 (주)나바켐(NABAKEM)도 한 차례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남방CNA가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사진. 여기에).


남방CNA는 산업용 에어로졸 제품 분야에서 리딩 기업으로 활약해오며 높은 인지도를 쌓았고, 현재도 외산자재의 국산화를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이미 여러 차례 수출의 탑 수상을 이룩한 남방CNA는 다품종 소량 생산, 고객 맞춤형 서비스 등을 비롯한 자사만의 경쟁력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해외 각국의 시장 상황에 따른 전략을 세워, 2021년 현재 천만불 이상의 수출액을 달성했다.


남방CNA 관계자는 “이번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을 발판으로 이천만불, 일억불 그리고 그 이상까지 성장하는 회사가 되도록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일류 상품으로 등록돼있는 남방CNA의 CLC30 및 산업용 에어로졸 비파괴 검사 제품군(사진. 여기에)

 

산업용 에어로졸 제품군, 해외시장 수출 지속 성장세
현재 남방CNA가 취급하는 산업용 에어로졸 제품군 가운데 누설탐지 및 비파괴 검사 제품으로 소개하고 있는 CLC-30은 ‘세계 일류 상품’으로 등록돼있다. CLC-30은 고압가스 탱크, LPG탱크, 대형 봄베, LNG설비, LNG선박 제조 등에 활용되며, 러시아와 프랑스 등  여러 국가에서 지속적인 수출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세계시장점유율 5위 이내, 연간 5백만 달러 이상의 수출 규모를 기록한 상품에 한해 자격을 부여하는 ‘세계 일류 상품’으로 등록된 CLC-30은 2021년 한 해 동안 러시아에만 원화 가치 3억 원에 달하는 수출액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동사는 30여 개 국가에 산업용 에어로졸 제품을 수출하는 등 글로벌 고객들과의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남방CNA는 1,000여 가지에 달하는 산업용 에어로졸 제품군을 개발 및 생산해 수출하고 있다(사진.여기에).


또한 남방CNA의 수출 품목에는 ▲비파괴검사류 제품군 ▲이형제 ▲금형세척제 ▲윤활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동남아시아 중에서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등 국가에 수출되고 있으며, 현재 지나속적인 수출 성장세를 보이는 러시아를 비롯해 중국에도 육상 LNG탱크의 대규모 신설이 전망됨에 따라, 산업필수품에 해당하는 남방CNA의 제품들은 더욱 큰 수출시장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역업계의 주목을 받다
최근 제58회 무역의 날 시상에서 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남방CNA는 1,000여 가지에 달하는 산업용 및 생활 편의용 에어로졸 제품에 주력해 생산 및 수출을 하고 있다. 동사는 이러한 노력으로 전체 매출 가운데 40%에 육박하는 수출 비율을 이뤄냈으며,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과도 협업하는 등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활약하고 있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