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f
‘SF AW 2021’ 주요 참가업체 스케치/(9)헵코모션 코리아 Beckhoff XTS와 작동하는 PRT2 1 Trac과 PRT2 1-Track 일체형 시스템 선보여 최교식 기자 2021-09-19 20:22:33

 

헵코모션 코리아 부스 전경 (사진 무인화기술)

 

헵코모션은 독일 Beckhoff의 리니어 이송 시스템인 XTS(eXtended Transport System)와 함께 작동하는 전문 버전 PRT2 1 Trac과 PRT2 1-Track 일체형 시스템을 선보였다.

리니어 이송 시스템인 XTS(eXtended Transport System)와 함께 작동하는 전문 버전 PRT2 1 Trac은 위치 정확도의 저하 없이 초당 최대 4m/s의 속도로 이송하며, 복잡한 고속 모션 프로파일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또한, 특허를 받은 Hepco 1-트랙가이드 시스템 및 세 개의 경량 베어링 무버가 통합되었으며, Beckhoff 180도 모터 모듈을 위한 최적의 무버 경로를 제공한다.

 

한편, ​일체형 트랙 시스템 PRT2 1-Track은 곡선 리니어 트랙 설계의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높였으며, PRT2 제품군의 일부로 특허를 받은 신제품이다.

헵코모션 코리아의 이영준 매니저는 “XTS(eXtended Transport System)와 함께 작동하는 전문 버전 PRT2 1 Trac이 작년부터 국내 제약, 식품, 자동차부품 시장을 중심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다.”고 말하고, “국내의 모 제과업체에서는 시스템 도입 후 대단히 만족해 하고 있으며, 독일의 모 배터리 업체는 다른 메이커의 시스템을 모두 빼고 이 시스템으로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헵코모션은 자동화 생산 셀의 기본 토대를 형성하는 데 있어 이상적인 ‘DTS 구동 트랙 시스템’을 발표했다. 이 매니저는 “DTS가 일반 컨베이어와 다른 가장 큰 특징은 컨베이어이지만, 물류에 흘려보내는 게 아니고 피치이동을 하는, 정밀하고 고속으로 움직이는 컨베이어 개념으로 접근하고 검토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자제품 분야를 비롯해서 자동차, 휴대폰, 2차전지 등 전 산업분야에 사용이된다.

 

 

 

Beckhoff XTS와 작동하는 PRT2 1 Trac(사진 무인화기술)

 

 

일체형 트랙 시스템 PRT2 1-Track(사진 무인화기술)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