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에이디링크, Intel Arc GPU로 구동되는 최초의 개별 그래픽 MXM 모듈 ‘MXM-Axe’ 출시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 전용 AI 가속 및 전체 AV1 하드웨어 인코딩을 통해 의료, 게임 부문 등에서 AI 그래픽 워크로드를 충분히 처리 최교식 기자 2023-03-10 18:52:07

 

 

 

에이디링크가 Intel Arc GPU로 구동되는 최초의 개별 그래픽 MXM 모듈 ‘MXM-Axe’ 를 출시했다.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Intel Arc GPU를 기반으로 하는 최초의 MXM(R3.1) Type A 개별 그래픽 모듈인 MXM-AXe를 출시했다.

MXM-AXe눈 최대 8개의 Xe 레이 트레이스 코어, 128개의 실행 유닛, 4GB GDDR6, 112GB/s 메모리 대역폭, 8x PCIe Gen4 4x 4K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Intel GPU가 탑재된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 전용 AI 가속 및 AV1 하드웨어 인코딩을 통해 MXM-AXe는 게임, 의료 영상, 미디어 처리 및 스트리밍 등과 같은 광범위한 그래픽 및 AI 추론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에이디링크 MXM-AXeIntel GPU는 최대 8개의 Xe 레이 트레이싱 코어, 128개의 실행 유닛, 4GB GDDR6 및 최대 50W TGP에서 8x PCIe Gen4를 제공한다. 또한 업계 최초의 풀 AV1 하드웨어 인코딩 중 하나를 포함하여, 기존 소프트웨어 인코딩보다 4.4배 빠른 인코딩 속도를 보여줍니다. 차세대 그래픽 워크로드에 맞게 그래픽 렌더링 기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에이디링크의 모듈 제품 센터 수석 제품 매니저인 Alex Wang강력한 개별 그래픽 제품군인 Intel Arc Graphics가 포함된 MXM-Axe 그래픽 모듈을 임베디드 세계에 소개하게 되어 기쁩니다. 엣지 개발자가 통합 그래픽에서 개별 그래픽으로 전환할 때 MXM-AXe를 사용하면 AIOpenVINO oneAPI(Intel® Media SDK 포함) 관리 도구와 같이 이미 수년동안 사용되었던 잘 구축된 동일한 Intel 그래픽 에코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Intel Deep Link 기술을 지원하는 MXM ax12세대 및 13세대 Intel Core 프로세서와 결합하여 통합 GPU, 개별 GPU CPU 간의 자동화된 워크로드 할당을 통해 향상된 성능 및 전력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는 또한 개발자가 엣지 혁신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COM-Express Type 6 모듈이 포함된 MXM 개발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