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2014 앤어워드(&Award) 2관왕 포스코, 2014 앤어워드(&Award) 2관왕 이예지 기자 2015-01-23 08:43:20

모바일웹·디지털 콘텐츠 부문

1%20(2)22.jpg

포스코가 ‘2014 앤어워드(&Award)’에서 모바일웹, 디지털 콘텐츠 2개 부문의 ‘위너(Winner)’로 선정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2007년 시작되어 올해로 8회를 맞은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디지털미디어 시상행사다. SNS업계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디지털 광고 마케팅·디지털 UI·모바일웹·스마트미디어·웹 사이트 등 모두 7개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낸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포스코는 철강기업으로서의 강인하고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는 동시에 기업경쟁력 강화를 모색하는 한편 주요 이해관계자를 포함한 일반 대중과 따뜻한 소통을 이어가고자 지난 2012년부터 기업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해왔다.

 

이에 따라 블로그 ‘Hello, 포스코(http://blog.posco.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helloposco)을 통해 포스코의 비전과 철학은 물론 사회공헌·인재채용·임직원 이야기 등 다양한 활동 소식을 전하는 동시에 소통의 창구로 활용하면서 열린 소통(open communication)을 지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1월 블로그 ‘Hello, 포스코’ 개편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 맞춘 반응형 웹을 적용하면서 대중에게 한발 더 다가갔다.

 

포스코 블로그는 B2B 기업의 소셜미디어로서는 이례적으로 월평균 15만 명이라는 높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문을 연 지 2년 4개월째 되는 올해 1월, 누적 방문자 수는 377만 명을 돌파했다.

 

페이스북 팬 수도 업계 중 1위에 빛나는 등 포스코에 대한 일반 대중의 이해도와 친밀도를 동시에 높였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포스코 소셜미디어 관계자는 “모바일 정보소비 트렌드에 맞춘 블로그 개편으로 대중과의 열린 소통을 한층 강화해서 더욱 발전적인 기업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활용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2013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고,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기업부문 지주사 분야 대상, ‘201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제조부문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포스코 www.posc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