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제4회 GIL 2014 Korea 개최 프로스트 앤 설리번, 제4회 GIL 2014 Korea 개최 NewsWire 기자 2014-06-13 10:30:42
(발표지=뉴스와이어)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12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GIL(Growth, Innovation & Leadership) Korea 2014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4번째를 맞는 이번 GIL에서는 국내 다양한 산업을 대표하는 굴지 기업들의 임원들이 참석하여 세계 경제 및 혁신 트렌드들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값진 시간을 가졌다.

GIL은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주력 커뮤니티로, 매해 세계 18곳의 도시에서 개최하며 각 개최 지역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석자들과의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들을 토론에 참여시켜 해결 전략들을 수립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본격적인 프로그램에 앞서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구희상 한국 지사장은 “이번 GIL Korea 포럼을 통해 상황 분석 및 전략적 비전, 혁신적인 기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 포럼이 끝날 때 즈음에는 중요 의사 결정에 필요한 도구가 무엇인지, 실행 가능한 전략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대략적인 그림이 그려져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노지 메논(Manoj Menon) 프로스트 앤 설리번 아태지역 사장은 ‘New Mega Trends Transforming the world as we know it’를 주제로 한 연설에서 최근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업데이트된 메가 트렌드들에 대해 설명하고 이같은 새로운 메가 트렌드들을 각 기업들의 성장 전략에 어떻게 접목시켜야 할지에 대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GIL Korea에서는 ‘컨넥티드 리빙(Connected Living)’에 대해 자세히 다루는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산업들과 국가들에 걸친 스마트 기술들의 통합으로 컨넥티드 리빙의 적용 범위는 더욱 확장될 전망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분석에 따르면, 2020년에는 컨넥티드 리빙 및 스마트 시티 애플리케이션 시장 크기가 1조 달러를 웃돌 것으로 전망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올리비아 프라이스-워커(Olivia Price-Walker) 수석 컨설턴트는 컨넥티드 서비스들이 집, 직장, 도시의 통신 부문에 있어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창출은 물론, 원활한 액세스와 유비쿼터스 컨넥티비티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컨넥티드 기기들과 서비스들의 빠른 확산으로 우리 미래 생활에 있어 컨넥티비티와 컨버전스가 미칠 영향에 대한 미래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GIL Korea에서는 미래 팩토리, 헬스케어, 자동차 산업에 대한 섹션도 마련했다. 이 섹션들에서는 각 산업별로 앞으로 주도할 핵심 트렌드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산업이나 제품, 경쟁사들 통틀어 융합 기회에 대해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GIL 2014 KOREA는 메디컬 옵저버,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 매거진, 아시아 리서치 뉴스(Asia Research News), 이코노미 인사이트, 전기신문, 전자신문이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 후원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소개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은 고객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협력하는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TEAM Research 및 Growth Consulting, Growth Team Membership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효과적인 성장 전략을 수립, 평가 및 실행하는 성장위주의 문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년 이상의 경험을 활용하여 6대륙 40개 이상의 사무소에서 1,000여 개 글로벌 기업,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 및 투자계와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성장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frost.com)를 참조하면 된다.

출처: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홈페이지: www.fro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