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의 물결을 만드는 한화S&C(주) 변화의 물결을 만드는 한화S&C(주) 관리자 기자 2006-11-24 10:03:54

IBS사업팀 전 철 부장 인터뷰

고객가치 향상은 최우선 목표로 최고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터













최근 유비쿼터스라는 말을 통해 지능형건물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시장의 흐름을 어떻게 보시는지
IBS 분야는 기존에 폐쇄적으로 운영되던 것을 보다 확대된 영역으로 발전시키며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유비쿼터스라는 말을 통해 IBS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커지는 만큼 그 사업규모가 더 커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Control System 위주에서 시스템을 통합적인 측면에서 전체적으로 구성하고, 작업환경에 적용하다보니 기술의 진화와 고급화가 요구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통합 IBS 솔루션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축적된 경험을 가진 SI업체가 경쟁력을 얻기 쉬운데, 이런 면에서 한화S&C는 상당히 긍정적인 면이 있습니다. 
한화S&C는 SI업체로서 유비쿼터스 및 정보화 사회구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관련 분야에서도 축적된 노하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IBS시장은 유비쿼터스로의 진화와 더불어 FTTH, 홈네트워크 등과 같은 정보통신 인프라 적용에 따라 획대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IBS 도입효과에 대해 고객의 입장에서 보면
고객의 입장에서 보면 과학적인 건물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고, 입주사에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첨단정보 서비스로 기업이미지를 개선하는 한편, 효율적인 건물 자산운용관리가 되는 더할 나위없이 유용한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역시 전체적으로 업무수행 능력(생산성) 및 서비스 품질 향상, 최적의 정보관리체계 확립, 시설운영관리 원가절감이 되어 현실적인 이익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경쟁력있는 기술은 어떻게 실현되는지 
한화 S&C의 Eagle IBS는 기존 시스템에 새로운 기능 부여하여 사용자에게 기존 자동제어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추가적인 이익을 제공하는데, Web Browser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빌딩군 관리 용이, 원격지에서 사용자 등급별 유지보수 및 A/S가 가능하고 기존 시스템 단독으로는 실현불가능한 기능들을 통합하여 제공합니다.
초기의 IBS에 대한 인식이 다시금 새로워지면 발전을 하고 있는 현재, 한화 S&C는 기술선도의 책임을 느끼며 더욱 수준높은 기술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