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한의약의 해외진출 확대 방안
한의약 정책 발전에 밑거름 될 것
한국한의학연구원은 한의약 정책전문 저널인 ‘한의정책’(발행인 최승훈) 2호를 발간했다고 6일(월) 밝혔다. 주제는 ‘한의약의 해외진출 확대 방안’이다.
국내 한의약 정책 이슈를 다룬 ‘한의정책’은 한의약 분야 핵심 이슈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집하고, 관련 국내외 연구현황을 파악하여 범 정부부처에 정책적 제안을 하는 정책 제안자 역할을 수행하는 저널이다.
한의정책 2호는 한의약의 해외진출 확대 방안을 주제로 한의약분야 해외진출 정책현황 및 방향, 중의약의 해외진출 정책방향 및 진출성과 등 한의약, 중의약 중심으로 최근 동향에 대해 분석했다.
또한, 국제표준화를 통한 한의약의 해외 진출 방안, 한의약 의료서비스분야 해외진출 확대 방안, 한의약 제품산업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정책 방안 등 한의약 의료서비스, 제품, 교육·문화 분야의 해외 진출 방안에 대해 전문가 의견을 다루고 있다.
한의학연 최승훈 원장은 “‘한의정책’ 2호는 한의약의 해외진출과 관련된 주요 현안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정책을 수립하는 데 있어 소중한 의견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한의정책’이 한의약 핵심 이슈에 대해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논의와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한의약 정책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제표준연속간행물번호(ISSN)를 부여받은 ‘한의정책’은 지난 8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매년 2회에 걸쳐 발간되고 있다. 구독방법 등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의학연 한의학정책연구센터(042-868-9682)를 통해서 가능하다.
출처: 한국한의학연구원 www.kiom.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