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은 1월 16일부터 1박 2일간 천리포수목원 에코힐링센터(충남 태안군)에서 전체 워크숍을 갖는다.
“동거동락(同居同樂), 기쁘지 아니한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모항항, 신두사구, 태화산, 동부시장 등 태안군의 주요 지역을 탐방하며 팀별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팀구성, 미션 선정 및 수행, 발표 등 모든 일정을 스스로 구성하도록 만들었고, 태안 곳곳을 직접 둘러보며 화합과 공동체의식을 다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튿날에는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천리포수목원 관람 및 연구원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노사협의회 주관 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충발연 강현수 원장은 “연구원이 시군과 보다 가깝고 친밀하게 다가갈수록 양질의 연구성과가 나올 것”이라며 “비록 짧은 워크숍 일정이지만 연구원 가족 모두가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한 현장연구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출처: 충남발전연구원
홈페이지: www.cdi.re.kr
충남발전연구원, ‘2014 동거동락 전체워크숍’ 개최
충남발전연구원, ‘2014 동거동락 전체워크숍’ 개최
NewsWire 기자
2014-01-15 14:51:28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