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가 최근 대·내외적으로 불안한 안보상황에 대비하고, 시 공직자들의 비상대비 역량 강화를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비상대비 용어 해설집을 발간해 호평을 받고 있다.
비상대비 용어해설집에는 연습 및 훈련관련 용어, 비상대비 관련 용어, 동원 관련 용어, 통합방위 관련 용어 등을 자세하게 해설하고, 알기쉽게 풀었다.
광주시는 2013년도 을지연습 각종 상황조치 훈련 간 관계 공무원들이 비상대비 관련 용어들을 이해하지 못해 어려움을 호소함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 위해 비상대비관계법령, 통합방위법, 각종 동원관련 법령 등에 수록된 비상대비 관련 용어들을 정리하고 이해하기 쉽게 사례도 게재했다.
장성수 안전총괄과장은 “비상대비 관련 용어들이 군사용어가 많고, 일부 생소한 단어들로 인해 공무원들이 연습이나 훈련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해설집을 활용해 비상대비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소개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강운태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시정 목표 아래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시민과의 만남의 날\’ 운영으로 소통행정 실현해오고 있다. 광주시의 3대 시정 방향은 민주 인권 평화도시, 인본 문화 예술 도시, 첨단과학산업도시 건설이다. 의병활동,학생동립운동,5·18민주화 운동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 UN인권 도시 지정을 추진 중이며, 5조3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광주R&D특구 지정을 계기로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출처: 광주광역시청
홈페이지: www.gwangju.go.kr
광주시, ‘비상대비 용어 해설집’ 발간
광주시, ‘비상대비 용어 해설집’ 발간
NewsWire 기자
2014-01-13 09:30:23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