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형종 조달청장, ‘진주 혁신도시’ 현장 방문 민형종 조달청장, ‘진주 혁신도시’ 현장 방문 NewsWire 기자 2013-12-30 13:25:51
(발표지=뉴스와이어) 민형종 조달청장은 12월 30일(월) 경남도청을 방문하여 홍준표 경남도지사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데 이어 ‘진주 혁신도시’ 건설현장을 점검하는 등 현장활동을 벌였다.

민 청장은 특히 이날 경남 진주시 문산읍 소재 진주혁신도시에 건립중인 한국세라믹기술원 건립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시공현황과 하도급관리 실태를 점검한데 이어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과 성실 시공을 당부했다.

민 청장의 정책현장 방문은 조달기업과 수요기관의 애로사항을 조달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3월 취임이후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왔다.

민 청장은 “현장이 정책의 출발점이며 현장에 문제와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조달행정을 수행하고 있다”면서 “수요자와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조달정책에 반영해 정부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고, 기업입장에서 사업하기 좋은 조달시장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달청 소개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고 시설공사의 경우, 계약을 관련 업체와 연결해줌으로써 공공기관의 사업 수행을 지원하는 정부기관이다. 기획재정부의 외청으로 대전 정부청사에 본부를 두고 있다. 2011년 기준 조달사업 규모는 총 35조원이다. 기획조정관, 전자조달국, 국제물자국, 구매사업국, 시설사업국 외에 11개의 지방청을 두고 있다. 조달청 차장 출신인 민형종 청장이 2013년부터 조달청을 이끌고 있다.

출처: 조달청
홈페이지: www.pps.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