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경남도가 안전행정부 주관 ‘2013년 행정제도개선 우수기관 평가’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2013년 제안활성화 우수기관 평가’에서 ‘안전행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행정제도개선 평가에서는 지난 해 안전행정부장관 표창에 이어 올해는 시·도부문 최고의 성적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경남도가 수상한 행정제도개선 우수기관은 불합리한 내부비효율 개선과 주민밀착형 행정제도개선을 통해 행정효율성을 증대하고 대국민 행정서비스를 제고한 기관에 대해 시상하는 것이며, 제안활성화 우수기관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장려하고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국민의 정책참여에 적극 기여한 기관에 대해 시상한다.
경남도는 행정제도개선 평가에서 행정비효율 제도개선 추진을 위하여 도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모전 개최, 우수제안자 포상, 자체 활성화 계획 수립 추진, 개선과제 발굴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자체에서 단연 최고의 실적을 거두었다.
또한, 제안활성화 평가에서는 공모제안실시, 내부 직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언제든지 제출할 수 있는 코너마련(상상제안방), 국민신문고 국민제안의 신속한 처리 등 활성화 노력을 인정받았다.
경남도 관계자는 “올해의 성과를 계기로 앞으로 더욱 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행정제도개선 추진 및 제안활성화 추진으로 신뢰받는 당당한 경남시대 구현에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경상남도청
홈페이지: www.gsnd.net
경남도, 행정제도 개선과 제안 활성화 실적 빛나
경남도, 행정제도 개선과 제안 활성화 실적 빛나
NewsWire 기자
2013-12-30 10:23:31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