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한 해 동안 지역 과학문화 대중화 사업을 위해 노력한 과학문화인에 대해 그간 노고를 격려하고 과학문화 단체 간의 정보를 상호 교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울산시는 울산테크노파크와 울산과학문화협의회 주관으로 12월 23일 오후 6시 30분 문수월드컵컨벤션웨딩홀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 울산광역시 교육청, 울산과학문화협의회, 울산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울산과학문화인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과학기술문화 대중화 사업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올해 울산에서 이루어진 과학문화 활동에 대한 평가 및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논의 등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에는 울산광역시 교육청 박용완 장학사, 창의과학교과연구회 전준현 교사, 울산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 조가영 교사, 울산대학교 과학문화회 이태환 대표 등 4명이 과학기술문화 대중화 사업에 공로한 기여로 울산광역시장 표창패를 받는다.
울산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과학기술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과학기술문화인을 적극 지원하여 과학기술문화 선진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 창립된 울산과학문화협의회(회장 한성홍)는 울산생활과학교실, 울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WISET 울산지역사업단, 울산과학교과연구회, 과학창의교과연구회, 울산대학교 과학문화회 등 지역과학문화 단체 6개 240명의 회원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울산의 크고 작은 과학문화행사 등에 참여하여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울산지역의 과학문화 대중화 사업에 이바지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소개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2년부터 박맹우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습니다. 울산시의 시정 비전은 녹색산업 글로벌 거점도시, 하늘도 강도 맑은 그린시티, 품격과 배려의 문화복지도시, 한국 행정 혁신의 리더 울산입니다. 박맹우 시장은 특히 2차 전지산업과 국가 전기자동차 육성사업 울산유치 등 신성장동력 발굴 추진, 신화학실용화센터와 친환경청정기술센터 건립 등 세계적인 녹색산업 클러스터 육성, 완벽한 하수관리 체계 구축, 장애인 맞춤형 복지서비스, 생활 체육과 자전거 인프라 확충, 테마가 있는 4대 숲길 가꾸기를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울산광역시청
홈페이지: www.ulsan.go.kr
2013년 울산 과학문화인의 밤 개최
2013년 울산 과학문화인의 밤 개최
NewsWire 기자
2013-12-23 11:25:0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