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지역 문화예술 향유와 창조력 함양을 위해 ‘울산광역시문화예술교육지원협의회’(이하 지원협의회)가 구성, 운영된다.
울산시는 12월 10일 오전 11시 30분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남구 문화원 4층)에서 ‘울산광역시문화예술교육지원협의회 위원 위촉 및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이전 개소식’을 개최한다.
지원협의회는 법에 따라 박맹우 울산광역시장을 위원장으로 총 19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협의회의 기능은 ▲지역별 종합계획 및 시행계획의 수립에 관한 사항 ▲관계 중앙행정기관, 해당 지방자치단체 및 시도 교육청의 지역별 시책 또는 사업의 협력 역할 분담 및 조정에 관한 사항 ▲지역별 문화예술교육의 지원을 위하여 필요한 지역내 문화예술교육자원의 연계 및 활용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협의·조정 역할을 한다.
이날 이전 개소하는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센터장 현숙희)는 교육지원팀, 경영지원팀, 연구기획팀을 등의 조직을 두고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을 직접 추진하는 기구로써 2011년 3월에 지정되어 운영해오다가 울산광역시의 협조로 기존(중구 성남동)의 협소한 사무실에서 남구문화원 4층으로 이전 개소한다.
센터의 주요 역할을 보면 교육지원팀은 사회문화예술교육사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학교문화예술교육, 교사 직무연수사업 등을, 경영지원팀은 센터경영 및 행정지원, 정책홍보 등을, 연구기획팀은 정책 및 연구 기획사업을 각각 추진한다.
출처: 울산광역시청
홈페이지: www.ulsan.go.kr
‘울산광역시문화예술교육지원협의회’ 구성·운영
‘울산광역시문화예술교육지원협의회’ 구성·운영
NewsWire 기자
2013-12-10 16:06:35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