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의학공학부 최미현 학생, 한국감성과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건국대 의학공학부 최미현 학생, 한국감성과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NewsWire 기자 2013-12-02 09:20:46
건국대 의학공학부 최미현 학생, 한국감성과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발표지=뉴스와이어) 건국대 GLOCAL(글로컬)캠퍼스는 의료생명대학 의학공학부 박사과정 최미현 학생(의학공학부 뇌과학 연구실, 파이오니어 사업단, 지도교수 정순철)이 최근 열린 ‘2013년도 한국감성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감성 측정 및 평가 부문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최미현 학생은 ‘손가락 진동 자극에 대한 Brodmann area 3 의 활성화 위치 구별: 뇌기능 연구’ 라는 주제의 연구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으며, 뇌기능 영상을 이용하여 손가락에 진동 자극을 제시하였을 때 뇌 활성화 위치를 구분하고, 손가락과 마디별로 활성화 되는 뇌 위치간의 거리를 계산한 연구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감성과학회(학회장 김진호)는 1997년 설립된 융복합 학문분야 선도 학회로 학술진흥재단 등재지인 ‘감성과학’학술지를 발행하고 있다. 감성과학은 심리학, 생리학, 문화인류학, 사회학, 디자인학, 재료공학, 환경공학, 기계공학 등 다양한 학문 스펙트럼을 지닌 융복합 학문으로 인간의 감성을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분석해 이를 제품개발이나 생활환경에 적용함으로써 인간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한다.

출처: 건국대학교
홈페이지: www.konku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