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난 수험생들, 가장 많이 하는 피부 고민은 ‘여드름’ 수능 끝난 수험생들, 가장 많이 하는 피부 고민은 ‘여드름’ NewsWire 기자 2013-11-21 16:53:35
(발표지=뉴스와이어) 201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수험생들은 너도 나도 자유를 즐기기에 한창이다. 제각기 수험생 생활을 하면서 하지 못했던 것들을 하는 한편, 본인 스스로를 꾸미는 노력을 하는 수험생들도 대다수다. 특히 수능시험으로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했던 수험생들이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청담BLS클리닉 김명남 원장은 “수험생들은 시간적인 여유가 없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소홀할 수밖에 없다. 또한, 스트레스와 수면시간 부족 등으로 다양한 피부 트러블이 나타난다. 이러한 피부 트러블을 해결하기 위해서 병원을 찾는 것이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수험생들이 많이 하는 피부 고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수험생 피부 고민 1위 ‘여드름’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피부 고민은 누가 뭐래도 여드름이다. 청소년들은 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하여 피지량이 많은 편인데, 이로 인해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발생하게 된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수면시간이 부족한 것 역시 수험생들이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이유다. 수면시간이 부족하게 되면 자율신경의 부조화를 가져와 피부의 영양공급에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피지분비를 활성화시켜 여드름이 쉽게 발생하는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여드름에는 다양한 치료를 이용하게 된다. 레이저치료를 비롯하여 필링이나 스케일링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다. 대표적인 필링 치료방법으로는 알라딘필링이나 쿰스필링을 들 수 있겠다. 이는 여드름은 물론 모공 치료에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특히 쿰스필링의 경우 다른 필링 시술과 병행했을 때 더욱 만족도 높은 치료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수험생 피부 고민 2위 ‘여드름 흉터’

여드름이 더욱 고민이 되는 이유는 바로 그 흔적을 남기기 때문이다. 이에 수험생들이 하는 피부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여드름흉터이다. 더욱이 수험생 시절 여드름이 났을 때 제대로 관리할 시간이 없었던 수험생들에게 여드름 흉터는 어찌 보면 당연한 고민이라 할 수 있겠다.

여드름 흉터는 이미 피부 세포가 손상된 것이기 때문에 스스로 좋아지는 것은 기대하기 힘들다. 때문에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가 재생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퍼펙션에어젠트, 셀라스 등의 레이저를 통해 피부 재생 효과를 유도하여 여드름 흉터를 완화시킨다.

청담BLS클리닉 김명남 원장은 “대부분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를 동시에 갖고 내원하는 수험생 환자들이 많다”며 “치료 방법은 환자의 피부 상태 등에 따라서 각기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로 고민이라면 우선 병원을 방문하여 담당의와 상의 후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이다”고 조언한다.

자유를 즐기고 싶지만 피부 고민으로 제대로 자유를 즐기지 못하고 있다면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피부 고민이라도 전문가와 함께한다면 비교적 어렵지 않게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BLS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