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민관협력 및 사회공헌 확산 위한 발표회 개최 서울시, 민관협력 및 사회공헌 확산 위한 발표회 개최 NewsWire 기자 2013-10-14 10:04:15
(발표지=뉴스와이어) 서울시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공동으로 ‘민관협력을 통한 사회공헌의 진화’라는 주제로 10월 15일(화) 오후 2시 서울시청 본관 시민청 태평홀에서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CSR포럼은 기업 및 단체의 우수 협력사례 소개와 사회공헌 발전 방향에 대한 강의 등을 통해 기업 사회공헌의 발전과 서울시의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기업 사회공헌 우수사례 발표 및 전문가 특강>

포럼에서는 신혜정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이 기조강연자로 나서 ‘협력으로 승화하는 기업사회공헌’ 주제 발표하고, 최영우 ‘도움과나눔’ 대표의 ‘사회공헌, 어떻게 함께 할 것인가’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기업사회공헌 경향과 서울시 또는 기업과의 협력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서울시와 강서교육지원청에서는 노숙인지원사업, 청소녀 성 건강증진사업, 아동 조식 사업 등의 민관협력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밖에 드림투게더, 판교CSR얼라이언스, 하나투어, 한미글로벌 따뜻한동행 등 각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들이 협력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참여한 관계자들의 네트워크 장이 마련된다.

서울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기업이 주도적이고 선도적인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돕고, 기업과 단체 그리고 시 관계자들의 소통창구로서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기업 사회공헌이나 민관협력 관련 분야에 관심있는 시민이나 직원 누구나 당일 행사에 참관 가능하다.

출처: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 www.seoul.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