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표지=뉴스와이어) ㈜글로벌인포메이션은 Industry Experts가 최근 “마취기기 : 세계 시장 개요(Anesthesia Devices - A Global Market Overview)”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Anesthesia Devices - A Global Market Overview” 보고서에서는 2013년 세계 마취기기 시장이 7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고, 2014년에는 8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또 2010-2020년 세계 마취기기 시장은 약 7.5%의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보이며 2020년까지 11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의 의료기관, 병원, 외래수술센터 등에서는 업그레이드 기기나 재생 기기를 구입하는 것이 두드러진 경향이 되고 있다. 마취의사가 특정 기기에 익숙해져 있는 점, 새로운 기기를 구입한 경우에는 입수하기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점 등이 기기 업그레이드 업체가 마취기기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요인이 되고 있다.
비교적 저가인 업그레이드 기기 및 재생 기기 구입을 택하는 다른 이유로 수리 부품을 구입하기 쉽고, 기자재를 항상 가동할 수 있는 상태를 유지하기 쉽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것은 예비 기기의 유지관리에도 해당되는 이야기이다. 바로 부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다운타임을 단축할 수 있고, 광범위한 연구 부문을 보유하고 있는 시설 등에서는 한정된 예산 속에서 구매력을 확보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기기와 재생 기기를 택하고 있다.
마취기기의 발전은 독립형의 네트워크화되지 않은 시스템에서 마취 모니터링 시스템과 마취 정보 시스템(AIMS)을 형성하는 네트워크화 마취 워크스테이션으로의 전환도 포함되어 있다. 지난 10년간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기능을 가진 마취 기기를 출시해 왔다. 그 기능으로 고성능 인공호흡기, 증설된 새로운 인공호흡 모드, 그래픽 영상, 환자의 상태를 명확하게 나타낼 수 있는 루프 기능 등이 있고, 인공호흡기의 대부분은 전자화되어 소프트웨어로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구매자 측은 최신 인공호흡 기능을 몇 가지나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한 옵션으로써 동기성 간헐적 강제환기(SIMV), 압력보조환기(PSV), 호흡량 보장 압력조절환기(PCV-VG: Pressure Controlled Ventilation-Volume Guaranteed) 등이 있으며, 기능을 신형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우선순위를 매겨 순차적으로 구입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출처: 글로벌인포메이션
홈페이지: www.gii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