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포스코리아 강태걸 상무는 병원 전용 에너지플랫폼 구축을 통한 효율적인 에너지관리 및 탈탄소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댄포스코리아(대표이사 김성엽)가 2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 건물유지관리산업전’에 참가했다. 대한병원시설협회가 주최한 ‘2023 건물유지관리산업전’은 건물유지, 관리, 보수를 위한 건물관리 산업 전문 산업전으로 다양한 건물통합, 에너지관리, 설비, 보안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댄포스코리아는 병원설비 냉난방 효율을 위한 에너지 절약형 제품, 병원에 특화된 에너지 플랫폼과 차세대 화재안전방안을 소개했다. 병원 열에너지 (냉수 및 온수) 절감을 위한 복합밸브 (AB-QM)와 세균증식을 예방하는 라지오넬라 밸브, Oil-less 터보냉각기 제품 및 전기에너지 절감을 위한 인버터와 다양한 인버터 구축방안을 제시했으며, 특히 신기술로 병원 화재에 특화된 고압 미분무 소화설비 (High Pressure Mist Fire Fighting)를 소개했다. 고압 미분무 소화설비는 실증시험설비 준비 과정에 있으며, 향후 설비 소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발표를 맡은 댄포스코리아 강태걸상무는 병원 전용 에너지플랫폼 구축을 통한 효율적인 에너지관리 및 탈탄소화와, 병원설비의 자동화/네트워크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특히 대형화/복합화가 필수적인 스마트병원을 위한 안전대책에 대해서도 댄포스의 참여 의지를 강조했다.
한 편 댄포스코리아는 덴마크에 본사를 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회사로, 상업용 빌딩, 조선 분야 등에 제공되는 냉동공조 및 히팅 제어 기술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댄포스는 클라이밋그룹의 EP100(에너지 생산성 100%), RE100(사용전력 100% 재생에너지로 확보), EV100(친환경 차량 100%)에 한꺼번에 가입한 최초의 글로벌 친환경 기술기업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