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로보월드에 참여한 고스트로보틱스테크놀로지 부스 전경(사진. 로봇기술)
고스트로보틱스테크놀로지가 10월 26일(화)부터 29일(토)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2 로보월드(ROBOT WORLD 2022)에 참가해 사족보행로봇 Vision60을 전시해 고스트로보틱스의 기술력을 뽐냈다.
고스트로보틱스테크놀로지는 미국 고스트로보틱스사와 독점공급 및 공동연구개발 예약을 체결하고 사족보행로봇 Vision60을 국내에 공급하기 위해 설립됐다. 로봇에 탑재할 수 있는 국산 임무 장비 제조업체와 협업해 각종 임무 장비 및 인공지능 SW 등을 Vision60에 탑재해 해외로 수출함으로써 국내 로봇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Vision60 Q-UGV®(5세대)(사진. 로봇기술)
Vision60 Q-UGV®(5세대)는 고내구성, 민첩성 및 강력한 방진방수(IP67) 성능을 가진 중형 크기의 지상드론으로, 도시 및 자연 환경 등 광범위한 비구조적인 환경에서 운용될 수 있으며, 국방, 재난재해 그리고 일반 기업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다리가 있는 로봇의 경우 초기 단계이지만 Q-UGV는 다양한 도시 및 자연 환경에서 포유동물이 작동하는 방식을 모방한 독점 블라인드 모드 제어 코어를 탑재해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Vision60 Q-UGV®(5세대)(사진. 로봇기술)
한편, 2022 로보월드는 제조업용 로봇, 스마트제조 솔루션, 로봇 부품, 물류로봇(AGV/AMR), 개인-전문서비스용 로봇, 스마트응용 및 SW, 드론 등의 최신의 로봇 기술과 신제품 등을 소개되며, 로봇 분야의 관심을 고취하고, 로봇을 신산업으로 창출하는 만남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