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테크앤다비드, TOOLI 시리즈로 ‘날갯짓’ 시작! CNC 조각기 라인업 전격 개편 김용준 기자입력 2020-11-18 14:13:56

보드테크앤다비드는 CNC 조각기, 레이저 조각기, 레이저 마킹기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공급하는 기업이다. 동사는 지난 2019년 인천으로 확장 이전하면서 CNC 조각기의 라인업을 개편해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라인업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으며 향후 국내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해외 시장으로 보급을 확대해 사업력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본지에서는 보드테크앤다비드의 사업방향과 신제품을 소개한다.

 

보드테크앤다비드 이효정 차장

 

CNC 조각기 수요 확대

CNC 조각기는 X축, Y축, Z축의 수치를 컴퓨터로 제어해 3차원의 입체조각을 구현하는 장비로 소재 가공 시장의 진출, 입체 사인 구현에 대한 수요 증가 등의 이유로 지속적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CNC 조각기는 금속이 아닌 플라스틱, 목재, 아크릴, 황동 등과 같은 소재를 3차원으로 가공할 수 있다는 점이 시장에서 큰 매력으로 작용하기 시작하면서 그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단순히 산업 시장뿐만 아니라 학교에서의 교육프로그램이나 연구실에서의 가공 과정에도 적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CNC 조각기는 단순히 제조 공정 과정의 장비로만 구현되는 것이 아닌 일상의 디자인 영역에도 도입되게 되면서 3D 프린터에 이어 전문적인 디자이너의 또 다른 무기로 분류되기 시작했다.


한편 보드테크앤다비드(BOARDTECH&DAVID)는 CNC 조각기, 레이저 조각기 등을 전문으로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소형 CNC 조각기인 TOOLI 시리즈를 선보이며 CNC 공작기계 분야의 출사표를 던졌다.

 

TOOLI 시리즈, 고객만 바라본다!

보드테크앤다비드는 2000년도에 설립된 기업으로, 광학기기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CNC 조각기, 레이저 조각기와 같은 공작기기를 전문적으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특히 동사는 작년 인천으로 확장 이전하는 동시에 CNC 조각기의 라인업을 전면적으로 개편, 성능과 디자인을 개선하는 데 성공했다.

 

보드테크앤다비드 CNC 조각기 P 모델(사진. 보드테크앤다비드)

 

보드테크앤다비드 이효정 차장은 “당사가 공급하고 있는 CNC 조각기 ‘TOOLI’는 툴보틱스(Toolbotics)에서 파생된 단어로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도구’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지난 2019년 12개의 툴을 교체해서 사용하는 파일럿 제품으로 목표치 이상을 상회하는 성과를 달성한 달성한 이후 추가적인 수정·보완 작업을 거쳐 M모델, H모델 그리고 프리미엄급의 P모델로 라인업을 갖췄다.”라고 밝혔다.


TOOLI의 세 제품 시리즈는 모두 알루미늄, 아크릴, 목재를 비롯한 각종 플라스틱 소재의 가공을 정밀하게 할 수 있는데 이는 내부에 FAN을 통한 냉각 방식의 스핀들이 1.2㎾의 압력으로 24,000RPM의 고속 정밀 가공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내장된 고정밀의 볼스크류는 반복정밀도와 위치정밀도를 제공해 높은 정확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표면에 열처리 가공을 해 녹이나 부식과 같은 오염을 방지하는 효과도 갖췄다. 


TOOLI 시리즈 중 H모델과 P모델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 부분은 단연 ‘베드’이다. 베드가 기존에는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해 프로파일 조립 형태로 제작됐다면 올해 출시된 제품들은 사용자의 안전성과 공정 과정에서의 균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알루미늄 타입의 일체형 베드로 구현됐다. 

 

보드테크앤다비드 CNC 조각기 M 모델(사진. 보드테크앤다비드)

 

한편, TOOLI 시리즈는 내부는 물론, 외형도 고객 중심 철학에 입각한 변화를 시도했다. TOOLI 시리즈에서 공급되고 있는 케이스는 사방으로 개폐할 수 있도록 문이 제작됐는데 이로 인해 사용자는 작업 전 외부로 비산되는 소재 파편을 방지할 수 있으며 작업 후 흡입기로 간편하게 청소해 유지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이효정 차장은 “TOOLI 시리즈와 함께 공급하고 있는 케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작업 후 재사용이 간편해졌고 스탠드의 경우도 하단에 고정형 바퀴와 서랍형으로 제작돼 이동이나 작업 소재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나 일반 사용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일반 사용자도 쉽게 사용하는 3D 프린터처럼 소형 CNC 조각기가 단순히 투박한 공작기계로 보이지 않았으면 하는 기업의 철학이 반영됐다.”라고 귀띔했다.

 

썬더레이저 NOVA 95(사진. 보드테크앤다비드)


한편, 보드테크앤다비드는 중국의 썬더레이저(Thunder Laser)의 국내 총판 대리점을 역임하며 NOVA 시리즈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썬더레이저사는 약 20개국의 총판 대리점 계약을 체결해 운영하고 있으며 높은 기술력과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 

보드테크앤다비드는 올해 CNC 조각기의 라인업을 개편하며 숨고르기를 했다면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동사는 기존에 펀딩 시스템을 이용해 제품을 판매했지만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해외 전시회에 참가, 브랜드 가치를 제고해 각국의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효정 차장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기업활동에 제약이 걸렸지만 당사는 내실을 다지는 한편, 해외 수출 판로를 모색하며 사업 확장을 기획했다. 내년에는 다양한 전시회에 참가해 당사의 제품을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용준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