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korea 2020] (주)선진용접기, ‘아우라(AURA)’ 용접기로 용접기술 혁신 산업기계 고품질화에 따른 기술 혁신 도모 최난 기자 2020-10-27 11:49:01

(주)선진용접기 부스 전경(사진. 여기에) 

 

(주)선진용접기(이하 선진용접기)가 지난 10월 20일(화)부터 23일(금)까지 개최된 ‘제19회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기술전(WELDING KOREA 2020)’에 참가해 인버터 CO2/MAG 용접기를 비롯한 인버터 MIG 용접기, 인버터 TIG 용접기, AC/DC TIG 용접기, 인버터 아크 용접기 등 다양한 용접기 제품 라인업을 소개했다. 이 기업은 상표등록을 획득한 아우라 용접기 시장 공급을 확대하며 자체적인 브랜드를 형성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선진용접기는 인버터 제어방식으로 소형 및 경량화를 실현, 성능과 휴대가 우수한 용접기를 개발해냈다. 특히 이들의 장비는 고성능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절전 능력에서도 탁월해 경제적인 용접기 도입을 원하는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주)선진용접기는 다양한 용접기 라인업으로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사진. 여기에)  

 

차별화된 기술과 절전설계로 사용률을 높인 동사는 ISO9001, 벤처기업, 인천시품질우수 등을 획득하면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굿디자인에 2년 연속 선정, 조달청장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디자인으로 호평받은 바 있다. 이날 전시회에서 선보인 다양한 용접기 라인업은 그간의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부분으로, 선진용접기는 엄격한 기술개발 및 품질관리로 이와 같은 제품을 생산해내고 있다. 

 

인버터 CO2/MAG 용접기부터 인버터 TIG 용접기, 인버터 PULSE TIG 용접기, 인버터 AC/DC TIG 용접기, 인버터 에어 플라즈마 절단기 등 용접과 절단 시스템을 아우르는 선진용접기는 시장에서 독자적인 기술로 우위를 선점해왔다. 

 

(주)선진용접기의 다양한 제품군은 용접 효율 및 경제성이 우수하다.(사진. 여기에)  

 

인버터 CO2/MAG 용접기는 용접 조건 설정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정전압 자동제어 방식으로 용접 품질까지 향상시킬 수 있어 고속 용접에도 활용된다. 또한 인버터 TIG 용접기는 필릿 용접, 박판 및 후판 용접, 이종 금속 용접에 최상의 조건을 발휘하며, 입력 전압을 간편하게 절환할 수도 있다. 인버터 PULSE TIG 용접기는 전류, 폭, 주파수 등의 펄스 유·무 선택 기능으로 박판용접과 조관공정에 우수하며, 수냉 및 공냉 선택이 가능해 높은 사용률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 

 

선진용접기는 다른 사양을 가진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면서 적용 범위를 넓혀왔다. 이와 같은 노력 끝에 만들어낸 아우라 용접기 브랜드는 소형 및 경량화의 사이즈에도 높은 효율을 발휘해 고성능의 작업이 필요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한편 경상남도 및 창원시가 주최한 제19회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기술전(WELDING KOREA 2020)은 ▲용접 자동화 ▲절단기기 ▲가공기기 ▲용접기 ▲용접부품 및 주변기기 ▲환경개선 및 안전용품 ▲검사 및 시험장비 ▲용접재료 등의 전시품목으로 구성됐다. 경상남도와 창원시는 이번 전시회를 기반으로 신산업을 육성하고, 스마트공장 및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