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드웰(주), 신뢰성 높은 용접 시스템 ‘아답트아크(AdaptARC)’ 제안 고품질·고신뢰성 용접 위한 다목적 TIG/MIG 자동용접 시스템 정대상 기자입력 2020-09-25 08:31:00

세계적으로 검증된 하이엔드 용접 솔루션을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웰드웰(주)이 우수한 용접 품질을 실현할 수 있는 다목적 고성능 용접 시스템 아답트아크(AdaptARC)로 국내 용접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AdaptARC은 글로벌 브랜드 트라이툴사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우수한 성능과 더불어 빠른 작업 속도를 보장한다. 한편 웰드웰(주)은 오는 10월 20일(화)부터 23일(금)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0 웰딩코리아’에서 관련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웰드웰이 고성능 다목적 용접 시스템 '아답트아크'를 소개한다(사진. 웰드웰).

 

고품질 용접 위한 다목적 시스템
국내 오비탈 용접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웰드웰(주)(이하 웰드웰)이 신뢰성 높은 고품질 용접에 적합한 다목적 고성능 용접 시스템 아답트아크(AdaptARC)를 고객들에게 제안한다.
아답트아크는 웰드웰이 국내 시장에 소개하고 있는 트라이툴(Tri Tool)의 하이엔드 용접 시스템이다. 트라이툴은 모든 튜브 및 파이프 절단 응용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검증된 시스템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표준 장비에서부터 맞춤형 기계 설계 및 제조, 특수 응용 엔지니어링, 현장 가공 용접 서비스 등 광범위한 사업 분야에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이 회사는 1972년 설립된 이래 50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기술력을 축적해왔다. 
한편 웰드웰은 트라이툴의 기술력이 집약된 아답트아크로 차별화된 용접 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공급한다. 

 

아답트아크 시스템(사진. 웰드웰)

 

세계 시장에서 검증된 시스템
아답트아크는 동일한 용접 헤드와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해 GTAW & GMAW 또는 FCAW 사이에서 빠르게 전·후방 전환이 가능한 여러 고유의 프로세스 구성으로 사용자의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오일 및 가스 프로젝트를 위한 초고증착 용접을 수행하는 아답트아크는 이미 전 세계의 여러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SAUER그룹의 Brian Stahovec 프로젝트 관리자는 “우리는 이 용접 프로세스를 이용해 비용을 절감했을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일정 또한 지킬 수 있었다”라고 언급했으며, 또 다른 SAUER그룹 프로젝트 관리자인 Dave Kretin은 “비파괴 검사 기업들은 우리의 용접 품질을 검사한 산업용 X-레이 필름을 확인하고 ‘이렇게 깨끗한 필름은 처음’이라고 말했다.”라고 전했다. 

 

생산성 향상 위한 특허기술 적용
아답트아크에는 작업 속도 향상을 위한 특허 받은 기능이 접목돼 있다. 예를 들어, 심 트래커(Seam Tracker)를 사용해 기준점과 업슬로프를 설정함으로써 원하는 경로를 사전에 지정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용접토치는 모든 비드 시퀀스에 대해 사용자가 설정한 패스를 따라 작업한다. 

 

아답트아크는 고성능 다목적 용접 시스템이다.(사진. 웰드웰).


또 다른 특허기술인 퀵 체인지 토치(Quick Change Torch)는 트랙에서 헤드를 제거하지 않고 단 몇 분 만에 프로세스 전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작업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한편 트라이툴 아답트아크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웰드웰 황환술 대표이사는 “아답트아크는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용접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다목적의 고성능 시스템이다. 각도와 시간, 거리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고, 사용자가 심 트랙킹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하나의 시스템으로 여러 가지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어 작업 효율성이 극대화된다.”라며 “아답트아크에는 2개의 쉴드 가스 입력이 가능하고, 분당 최대 700인치의 와이어 스피드를 구현하며, 디지털 제어를 통해 정확하고 일관된 용접 품질을 실현한다”라고 강조했다. 

정대상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