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크러텍, 펠릿 커팅과 동시에 분진 제거 가능한 혁신 솔루션 개발 펠릿타이저 분진 제거기로 펠릿 생산 공정 혁신 실현 정대상 기자입력 2020-07-31 15:38:27

사출·압출 성형 관련 장비 제조사 (주)크러텍이 최근 혁신적인 신제품을 잇달아 개발하며 기술집약형 강소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최근 동사는 98%의 분진 제거율을 자랑하는 더스트제로 기술을 기반으로 펠릿 생산 공정에서 펠릿 커팅과 분진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펠릿타이저 분진 제거기 신제품을 개발,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펠릿타이저 분진 제거기는 커팅과 분진 제거를 한 공정에서 가능하게 한다(사진. 여기에).

 

(주)크러텍, 펠릿타이저 분진 제거기 개발
최근 잇달아 신제품을 출시하며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는 (주)크러텍(이하 크러텍)이 최근 압출성형라인에 최적화된 펠릿타이저 분진 제거기의 특허 취득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제품화에 나섰다. 크러텍은 이번 펠릿타이저 분진 제거기 개발로 더스트제로(DustZero)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하는 데 성공했다. 
 
고효율 펠릿 생산에 필수
크러텍의 펠릿타이저 분진 제거기는 압출성형 생산 현장에 특화된 제품으로, 기존 더스트제로의 다양한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압출성형 라인에 효율적으로 통합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한 강점이다. 


크러텍 남궁봉준 대표이사는 “펠릿(Pellet)을 커팅할 때는 필연적으로 분진이 발생된다. 기존에는 마스터배치 제조사들이 펠릿을 생산할 때 펠릿 커팅 이후 진동판으로 분진을 털어낸 뒤 후속 공정으로 이송했다. 그러나 진동판으로 분진을 털어내는 방식의 경우 분진 제거율이 30%를 채 넘기지 못해 펠릿 품질이 저하된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 같은 문제을 해결하기 위해 국내 주요 마스터배치 제조사들이 당사의 더스트제로 및 데스트제로 플러스 제품을 구매해 별도의 분진 제거 공정을 추가로 진행해왔다.”라며 “이에 당사는 현장 고객들의 불편을 개선하고, 보다 편리하게 펠릿의 분진을 제거할 수 있도록 펠릿타이저 분진 제거기를 개발, 최근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실제 적용사례를 확보해나가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우수한 품질의 펠릿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분진 제거 작업을 실시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국내 유명 마스터배치 제조사들이 크러텍의 더스트제로를 이용해 별도의 추가 분진 제거 작업을 실시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그러나 표준 사양의 더스트제로 및 더스트제로 플러스를 사용해 분진을 제거할 경우, 펠릿 생산 라인에 별도의 추가 공정이 필요하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크러텍은 이 같은 현장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펠릿을 커팅하는 펠릿타이저에 즉시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분진 제거기를 개발했다. 크러텍은 펠릿 커팅과 분진 제거를 한 공정에서 수행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펠릿 커팅-이송-분진 제거-이송-포장으로 이어지던 공정 흐름을 펠릿 커팅 및 분진 제거-이송-포장이라는 획기적인 형태로 축소시켰다. 

 

펠릿 커팅과 동시에 분진 제거
크러텍의 펠릿타이저 분진 제거기는 사용자가 별도의 공정 흐름의 변동 없이 즉시 98%라는 고효율의 분진 제거 공정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의 더스트제로 및 더스트제로 플러스 모델 대비 설치 공간도 대폭 출소해 공간 활용성 또한 우수하다. 


더스트제로의 분진 제거 기술이 적용됨으로써 98%의 고효율 분진 제거 성능을 실현했고, 다양한 브랜드의 펠릿타이저와도 호환이 가능하도록 높낮이와 각도 조절이 모두 가능하다. 표준 펠릿타이저 분진 제거기는 시간당 최대 1ton까지의 펠릿에 대한 분진 제거 작업이 가능하며, 별도의 주문 제작을 통해 시간당 2ton 이상의 대규모 작업 현장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주)크러텍은 변화를 위해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사진. 여기에). 


가시적 성과 달성
남궁봉준 대표이사는 “설치 공간을 최소화하면서도 공정을 단순화할 수 있는 고효율 분진 제거 솔루션에 대한 요구는 지속적으로 높아져왔다. 크러텍은 기존에 더스트제로 및 더스트제로 플러스를 사용해오던 고객들로부터 이 같은 니즈를 파악해 약 2년의 기간 동안 3억 원가량의 개발비를 투자해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라며 “펠릿타이저 분진 제거기는 컴파운드나 마스터배치를 생산하는 기업 또는 재생 압출성형 제조사에 특화된 제품으로, 이미 국내 3대 마스터배치 제조사 중 하나인 N社에 납품돼 현장에서 가동되고 있다.”라며 성과를 전했다. 

정대상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