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주조기술 보유한 한국경금속, 제품 고급화에 앞장선다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설비 투자로 경쟁력 확보 최난 기자입력 2020-04-08 16:24:28

 


한국경금속이 지속적으로 주조기술을 연구 및 개발해, 제품의 고급화에 앞장서고 있다. 해당 기업은 그간 축적해온 기술을 근간으로, 고객사의 제품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데 집중해왔다. 이들은 표면이 깨끗하고 치수가 정밀한 주조품을 공급하며 품질을 높이는 한편, 기존 제품보다 후가공이 적은 기술을 선보이며 원가 절감까지 이뤄냈다.

 

동사는 공압부품에서부터 유압부품, 선박부품, 자동차부품, 일반기계부품 등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축적된 기술과 다양한 설비로 어떠한 형상이나 대형물에도 대응할 뿐만 아니라, 보다 우수한 주물 생산력을 바탕으로 알루미늄, 주철, 주강 등의 소재에도 대응하고 있다. 이 기업은 다양한 규격 및 요구조건에도 대응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어 주목받기도 했다.

 

 

한국경금속은 이와 같은 고품질의 제품 및 기술을 공급하기 위해, 오랜 기간 공정과 설비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해왔다. 이후 안정화된 품질을 확보할 수 있는 공정 체계를 갖추는 것이 경쟁력이라고 판단, 효율적인 작업 기반도 마련했다. 이들은 능률적이면서도 정확한 작업 과정으로 고객의 니즈를 즉각 충족시키고 있어 호평을 받았다. 


동사는 원재료를 선별해 불순물을 제거하는 용해 작업을 거치고, 금형 예열 및 생산 과정을 거쳐 주조한다. 이후 후처리 및 쇼트 블라스트 과정을 거친 후 검사를 수행한다. 또한 한국경금속은 형상 검사, 변형 검사, 표면 검사, 치수 검사 등의 여러 과정을 거쳐 확실한 제품만을 주조해낸다. 확실한 제품만을 엄선해 출하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신뢰도 역시 높은 편이다.

 

여기에 제품 고급화를 실현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이와 같은 ‘체계적 공정’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설비투자’도 있었다. 동사는 유압주조기 개발 및 특허 등록을 진행하며 기술의 근본을 파악했으며, 직접 시스템 기술 개발 및 양산 체제를 진행함으로써 다방면에서 입지를 강화하기도 했다. 이후 꾸준히 설비 라인업을 확보한 결과, 고객의 주조 요구사항에 최적의 대안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

 

 

최근 각 기업에서는 알루미늄 주조 관련 제품과 기술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 특히 정부기관 및 연구원에서는 주조 기업의 기술력을 지원하면서, 업계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한국경금속은 차별화된 설비와 기술 노하우로 고객의 주물 요구에 신속 정확히 대응할 계획이다. 

최난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