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교역, 부드러운 구동이 가능한 ‘체인 텐셔너’로 시선 사로잡아 구시대 방식의 체인 텐셔너를 대체할 시스템 최난 기자 2020-03-23 17:27:53

 

 

서진교역이 유공압 부품에서부터 자동화 부품까지 다양한 공급하며 직수입 무역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동사는 기업의 구매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실현하기 위해, 최적화된 제품을 신속히 납품해왔다. 이후 장치산업에 필요한 기자재는 물론, 그에 필요한 부품까지 폭넓은 제품을 공급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그간 다양한 제품을 수입해오면 노하우를 축적해온 서진교역이 이번에는 차별화된 ‘체인 텐셔너(Chain Tensioner)’를 제안한다. 이 제품은 구시대 방식의 체인 텐셔너를 대체할 만한 제품으로, 체인의 수명과 안전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회전원리와 탄성원리가 결합돼 설치된 이 제품은 적은 장력으로도 부드러운 체인 구동이 가능해 호평을 받았다. 기존 제품과 달리 부착용 스테이, 플랜지류가 필요 없으며, 나사 홀 등의 가공도 일절 필요 없어 설치 효율이 극대화됐다. 

 

이 체인 텐셔너는 탄력성 있는 재료로 제작돼 체인 진동의 흡수 능력이 뛰어나다는 강점이 있다. 아울러 체인을 비롯한 베어링, 스프라켓 등을 손상시키지 않아 구동 장치의 수명도 향상됐다. 동사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제품을 엄선, 공급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1~2초 내의 간단한 설치 가능’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고객의 신뢰도 향상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한편 서진교역은 체인 텐셔너 이외에도 각종 부품 등을 수입하며 국내 산업에 기여하고 있다. 외산 제품은 기술적인 문제나 제품의 단종 등의 애로사항이 있어, 현장에서는 난항을 겪기도 한다. 동사는 이와 같은 사항을 해결, 숙련된 엔지니어를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도 국내 산업에 최적화된 제품을 공급하며, 고객사의 일등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