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와후론텍 조순식 대표이사
서울시에 위치한 태와후론텍은 산업용 씰&팩킹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오링, 리데나, 팩킹, 립씰, 메카니칼씰, 에너자이드씰, 글라이드링 등 특수 분야의 씰 제품을 공급하며 테프론 전문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높이고 있다. 태와후론텍의 조순식 대표는 “산업용 씰과 팩킹은 기계 전체의 내구성을 좌우한다”면서 제품 생산에 대한 열의을 선보였다. 동사는 30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씰 누유 문제’를 해결하며 입지를 다져왔다.
태와후론텍의 립씰 제품 (사진. 태와후론텍)
동사는 다양한 씰 제품을 공급하며 고객의 제품 성능을 높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동사의 씰 제품은 내열성과 내마모성이 우수해 어려운 구조적 문제나 고속·고압 등의 문제에도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작은 장착 홈 폭으로 인해 장비 소형화가 가능하고, 윤활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도 마모가 잘 되지 않아 효율적이다. 또한 동사는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하우징 등에 쉽게 장착 및 탈착이 가능하도록 해 사용자의 편리함을 높였다.
태와후론텍의 팩킹 제품 (사진. 태와후론텍)
뿐만 아니다. 동사는 V-팩킹, L-팩킹, U-팩킹, 테이퍼 팩킹 등 산업 현장에서 광범위하게 쓰이는 씰을 공급하고 있다. 작은 힘으로도 뛰어난 밀봉 효과를 낼 수 있으며, 화학적 안정성 역시 우수해 많은 이들이 해당 제품을 찾고 있다. 실제로 화학 현장을 비롯한 식품, 배관라인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사용해본 고객들은 매우 만족하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았다.
태와후론텍의 메카니칼씰 제품 (사진. 태와후론텍)
한편, 태와후론텍은 의료에서부터 식품, 제약, 진공 분야에까지 다양하게 활용되는 장비에 테프론 관련 부품을 공급하며 기업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 테프론 관련 부품에 대해 기술지원 및 생산상담 서비스까지 진행하고 있어 업계에서는 인지도가 높다.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항상 발전하고 있는 동사의 모습을 통해 향후 제조업의 미래를 예상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