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카나 부스 전경
(주)카나가 지난 9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19 인천국제기계전’(Incheon International Machinery Expo 2019, INMAC)에 참가했다.
동사는 일본 후지전기, 후지전기기계제어, HAKKO전기의 한국 대리점으로, 산업용 전기 및 전자분야의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단순한 제품 공급에만 그치지 않고,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주목받았다.
VL 건조기
이번 전시회에서는 VL 건조기를 소개했다. 실시간으로 생산되는 제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건조하기 위해서는 획기적인 제품이 필요한데, 동사의 VL건조기는 이러한 요건을 충족시켜준다. 기존의 수평식 컨베이어 건조기의 단점을 개선한 수직 적층형 건조기로, 기존의 부족한 공간의 문제 또한 해결해냈다.
제어판넬과 온도정밀제어장치 소개
뿐만 아니라 저전력으로 제품을 설계해 전기 소모량이 1/3~1/10까지 떨어졌다. 기기 특성상 타운형 공장이나 아파트형 공장에서도 편리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연속 생산이 가능해 다품종 제조 사업장에서도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건조할 제품의 조건에 맞게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호평받았다.
공간 활용의 극대화, 작업자 동선의 극소화, 전력 소비 효율의 증대. 이 세가지를 실현해 작업의 효율이 매우 높아졌다.
한편, 인천 기계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이번 전시회는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인천관광공사, ㈜메쎄이상의 주최로 개최됐으며, ▲냉동공조 및 냉난방 ▲수질관리 및 수처리 ▲폐기물 처리 ▲스마트공장 솔루션 ▲로봇산업 ▲3D프린터 및 관련기기 ▲자동화기기 ▲공구 ▲금형/부품/소재 ▲무대 관련기기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됐다. 또한 제조업의 메카이자 기계 산업의 최대 수요지로 평가되고 있는 인천은 스마트팩토리 보급사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며 산업도시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