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피엔씨(주) 부스 전경
대한피엔씨(주)가 지난 9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19 인천국제기계전’(Incheon International Machinery Expo 2019, INMAC)에 참가했다.
대한피엔씨가 선보인 필터 제품군
동사는 국내 환경개선 사업에 앞장서온 기업으로, △클린 필터 시스템 △클린룸 시스템 △클린 에너지 시스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고품질의 제품을 통해 다양한 산업 및 의료 현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산업 및 주거공간의 먼지나 유해 가스 등에 적용할 수 있는 필터를 공급해 각 분야에서 신뢰성을 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상용화되고 있는 제품보다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고효율 집진 및 탈취 기술력을 보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있다.
환경 시스템 소개
이번 전시회에서는 클린 필터를 선보여 주목받았는데, 환경 개선에 이바지함은 물론 에너지 절약이라는 이중적 효과를 거두고 있어 호평을 받았다.
동사의 필터들은 별도의 와이어링이 장착돼 완벽한 밀폐구조를 자랑한다. 절곡형 구조로 일반적인 필터백에 비해 여과면적이 증가했으며, 일관된 주름간격으로 탈진효율이 증가됐다. 또한 케이지와 벤추리가 통합돼 있어 간단한 장착 및 탈착이 가능하다.
한편, 인천 기계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이번 전시회는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인천관광공사, ㈜메쎄이상의 주최로 개최됐으며, ▲냉동공조 및 냉난방 ▲수질관리 및 수처리 ▲폐기물 처리 ▲스마트공장 솔루션 ▲로봇산업 ▲3D프린터 및 관련기기 ▲자동화기기 ▲공구 ▲금형/부품/소재 ▲무대 관련기기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됐다. 또한 제조업의 메카이자 기계 산업의 최대 수요지로 평가되고 있는 인천은 스마트팩토리 보급사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며 산업도시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