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코리아 2019] 이큐브머티리얼즈, 기존과 차별화된 소재 제품 선보여 일상에 차별화를 더하다! 최난 기자 2019-07-10 14:41:33

이큐브머티리얼즈 부스 사진

 

이큐브머티리얼즈가 7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나노코리아 2019’에 참가했다. 

 

동사는 일상에서 필수적인 제품에 우수한 소재를 더해 개발한 후 공급하는 기업이다. 1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소재 전문가가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제품을 선보여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은나노와이어 잉크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은 나노와이어는 전기 전도성이 우수하고 반복 굽힘에 강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존에는 소량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규모를 키워 대량합성과 고농축 회수에도 성공했다. 이후 은 나노와이어를 잉크화해 전도성 코팅 및 발열 직물 사업에서도 활용하고 있다. 

 

심전도 측정 스마트웨어

 

함께 소개한 심전도 측정 스마트웨어는 밀착형 내의에 센서와 트랜스미터를 부착해 착용만 하면 간편하게 측정이 가능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동물용 심전도 측정 스마트밴드를 활용해 건강검진이 필요한 동물의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어 의료계에서 환영하는 분위기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함께 주최한 이번 전시회는 400개 사가 700 부스로 참여했으며, 총 1,2000명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최신 나노기술 연구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제 나노기술전시회 ▲국제 마이크로나노시스템 전시회 ▲국제 레이저기술 전시회 ▲국제 첨단세라믹 전시회 ▲국제 접착코팅필름 융합소재전 ▲국제 스마트센서기술 전시회 등이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