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전기(주)가 대리점 관계자들을 초청해 ‘2018 정우전기 대리점 간담회’를 진행했다. 2018 정우전기 대리점 간담회에서는 여러 대리점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가운데 정우전기 공정 생산 라인을 볼 수 있는 라인 투어(Line Tour)가 제공됐으며 제품소개, 영업정책 관련 정보에 대한 공유의 장이 열렸다.
2018 정우전기 대리점 간담회 전경
정우전기(주), 상생협력 체제 구축 위한 방향 제시
산업용 모터 제작 전문기업인 정우전기(주)(이하 정우전기)가 경기 김포에 위치한 정우전기 사옥에서 50여 개 대리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정우전기 대리점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우전기 설립 이래 처음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동반자 관계인 대리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시간을 갖고 서로 윈윈(Win-win)하는 상생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방향 등이 제시됐다. 또한 이번에 출시된 인버터 모터 및 헬리컬 베벨 기어드 모터 등도 소개됐다.
정우전기(주) 김신호 대표이사
정우전기 김신호 대표이사는 “정우전기는 60개 이상의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 김포, 광주, 순천, 목포 등 다양한 지역에 있는 각각의 대리점 관계자들에게 당사의 홍보 및 영업 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라인 투어 통해 정우전기의 제조현장 둘러보다
2018 정우전기 대리점 간담회에서는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과정을 볼 수 있는 ‘라인 투어(Line Tour)’가 진행됐다. 라인 투어는 2층에 있는 제품 연구실을 시작으로 품질 사무실, 검사실, 창고, 조립실, 완제품 검수실, 포장라인까지 대리점 관계자들이 직접 관람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정우전기 공장에는 진공함침 라인이 갖춰져 있으며, 가공라인에는 각종 공작기계가 가동되고 있었다. 완제품 및 자재 창고는 전사적자원관리(ERP)로 운영되고 있어 창고에서 출고된 제품을 정확하게 파악해 충분한 재고 생산이 가능하며, 이는 신속한 납기로 이어지고 있다.
정우전기 사옥
한편 정우전기는 2017년 5월에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에 위치했던 사업장에서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으로 사무실과 공장을 이전했다. 이 사옥은 약 1,500평 규모로, 세련된 디자인과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있다.
인버터 모터 및 헬리컬 베벨 기어드 모터 출시
이번 2018 정우전기 대리점 간담회에서는 신제품인 인터버 모터, 헬리컬 베벨 기어드 모터가 소개됐다.
인버터 일체형 모터는 입력 전원에 따라 단상 입력(AC 220V)과 삼상 입력(AC 380V)으로 구분되며 기능에 따라 표준형(속도조절, 485통신, Soft Starting 기능 보유)과 고급형(기존 표준형의 기능에 센서리스 벡터제어, 회생제동, 압력제어 기능 추가)으로 구분된다.
정우전기는 단상입력 인버터 일체형 모터를 2018년 내에, 삼상 입력 인버터 일체형 모터를 2019년 상반기까지 개발 완료한 후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정우전기는 이번 행사 당일에 양산된 표준형 400W/600W급 인버터 일체형 모터를 시연했으며, 판매촉진을 위해 무상으로 대리점 관계자들에게 한대씩을 제공했다.
출시된 또 다른 제품인 헬리컬 베벨 기어드 모터는 이탈리아 VARVEL 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제작된 것으로 엘라스틱 커플링(Elastic Coulpling)이 탑재돼 기어 모터 연결 부분의 소음 및 진동이 최소화됐으며,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재질의 수려한 디자인으로 설계됐고 이동 장착이 쉽다(모터, 기어).
신제품 발표 후 영업정책, 품질보증에 대한 안내가 진행됐고, 이어서 질의응답 및 건의사항으로 2018 정우전기 대리점 간담회가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