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창은 6월 14일(목)부터 16일(토)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5홀에서 개최된 ‘2018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EXPO Solar 2018)’에 참가했다.
(주)성창은 1991년에 설립되어 KT협력업체로 R&D중심 벤처기업으로 기술개발을 지속성장해왔다. 국가 연구개발과제, 중기청 융복합기술 개발사업과 과통부 공동연구개발 사업으로 세계 최초 NON-CPU 추적식 태양광발전소 및 초소형 직류 무정전전원장치를 개발했다.
이 날 전시회에서 (주)성창은 추적식 태양광을 소개하였으며 이 제품은 적정기술 NON-CPU 제어기로 잔고장 없는 긴수명이 특징이다. 임베디드 제어기와 병렬제어가능하고 CPU없이 태양을 추종 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기술이다. 모니터링 시스템 및 원격제어시스템으로 동작원리 및 설치가 용이하다.
한 편 올해로 10회째 열리는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는 태양광 셀 및 모듈, 태양광 생산장비, 태양광 소재와 부품, 태양광 전력 및 발전설비, 에너지저장시스템 및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또 한 2018 세계 탄소제로 엑스포(www.carbonzeroexpo.com)와 동시 개최되어 최신 태양광 관련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차세대 에너지 산업을 선도할 기후변화 대응 솔루션을 제공하고 온실가스 감축 문화 확산과 에너지의 효율적 관리 등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