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코스트’는 기존의 원가 계산 프로그램이 안고 있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한국물가정보가 자체 개발한 웹 기반의 적산 솔루션이다.
‘웹코스트 2.0’은 ‘웹코스트’에 공사 물량 산출 기능을 추가해 업그레이드한 서비스로 기존 원가 계산 프로그램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적산 실무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 등 실용적 측면을 꼼꼼히 검토해 개발되었다.
물량 산출 기능은 건축 마감·건축 골조·전기·기계설비 분야로 구성되어 맞춤식 공사 물량 산출이 가능하다. 기존 통합 내역 관리 서비스와 자동 연동으로 건설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야별 물량 산출 특징으로 우선 ‘건축마감 물량’은 공종·동·층·실별 집계 등 다양한 집계 형태를 제공하고, 계산상의 오류나 품목의 누락으로 인한 손실을 방지하여 더욱 편리하고 정확한 마감 재료의 투입과 분석을 할 수 있다.
‘건축 골조 물량’은 철근, 콘크리트, 거푸집의 물량을 규격별로 산출하며 한글화된 산출식 구현으로 물량 산출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전기 물량’은 엑셀 시트 형식의 편리한 구성으로 직관적인 물량 산출이 가능하며 자재 추가만으로 기본 공량이 자동 산입되어 계산상의 오류를 방지하고 작업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기계설비 물량’는 최신 물가정보 데이터가 반영된 복합 구성 목록을 구성할 수 있으며 트리뷰 형식으로 나만의 복합자재를 편리하게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한국물가정보 노승권 대표는 “그동안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한층 더 완벽해진 웹코스트를 선보이게 되어 감개무량하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건축 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하고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웹코스트 2.0’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물가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물가정보 개요
(사)한국물가정보는 기획재정부에 등록된 전문 가격조사 기관 및 원가계산용역기관으로서 1970년부터 국내 최초의 물가지인 월간 종합물가정보 와 연간 종합적산정보 등의 물가 및 가격 관련 정기간행물을 발행해 온 사단법인 기업이다.
언론연락처:(사)한국물가정보 기획사업부 e-Biz팀 윤영철 대리 02-728-024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 : 한국물가정보
홈페이지 : www.kpi.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