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어플러스 하영탁 사장, 품질경영·투명경영 통해 콤프 종합 메이커로- (주)에어플러스 하영탁 사장, 품질경영·투명경영 통해 콤프 종합 메이커로- 정정화 기자 2008-06-10 00:00:00

(주)에어플러스 하영탁 사장
품질경영·투명경영 통해 콤프 종합 메이커로-

 

 

세계화! 산업화! 자동화!


산업발전은 점점 빠르고 거대해지며 기업은 국제화, 세계화 되어가고 있다.

 

  이렇게 발전하고 있는 인류 문명의 밑거름인 산업화는 밤과 낮을 가리지 않고 우리 주변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렇게 세계화 되어가며 발전하고 있는 산업활동의 숨은 힘 중의 하나가 바로 콤프레셔이다.

 

  콤프레셔는 산업자동화, 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콤프레셔는 산업전반에 없어서는 안될 가장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콤프레셔의 명품 제조업체인 ㈜에어플러스가 있다. <편집자 주>

 

 

콤프레셔의 명품! - 에어플러스


  콤프레셔 전문기업 ㈜에어플러스는 LG전선㈜ 기계사업부에서 1985년부터 압축기 사업을 시작하여 국내 최대의 Screw Type Comp. 전문 Maker로서 소형 정치식부터 중대형 정치식 Screw Type 및 Oil Free Screw Type, Piston Type. 고압의 Air & Gas Compressor까지 공급하는 Compressor 업계의 선두주자이다.


  1985년 국내 Screw Compressor 도입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다년간 축적된 (주)에어플러스의 기술력은 더욱 안정된 품질과 함께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여 Instrument Air 및 Plant Air, Process Air & Gas 등 고품질의 압축공기의 공급을 가능케 하고 있다.


  에어플러스는 1991년 7월부터 한국산업안전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기 압축기 및 압력용기에 대한 성능검사에 국내 업계 최초로 설계검사에 전 제품이 합격하여그 품질을 인정 받았으며, 1993년부터는 핵심부품인 Screw Rotor의 국산화에 성공하여 국내 최초로 독자모델을 공급하기 시작하였으며, 1996년 ISO9001 및 EM인증을 획득하여 세계 시장에 대처하고 있는 콤프레셔의 명품 기업이다.

 

 

콤프레셔 종합메이커로 거듭날 계획


  에어플러스에는 현재 3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은 모두 에어플러스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주주이며 주인이기도 하다.


  동사 하영탁 사장은 매년 일정액을 제외한 나머지 수익을 직원들에게 나누어 주고 있으며, 투명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내 집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제품 생산 라인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품질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에어플러스는 전국에 15개의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리점 영업과 직판(수출포함)영업을 7대3의 비율로 추진하고 있다.


  오일프리 콤프레셔(100마력)의 개발을 완료하고 현재 출시준비를 하고 있는 에어플러스는 향후 기종 다양화를 도모하고, 콤프레셔 부대설비 등을 병행 제조하는 종합메이커로 거듭날 계획을 수립해 놓고 있다.

영업소 및 대리점과 연계한 종합 A/S 정보망 구축


  한편, 공장의 필수 동력원인 Compressor에 대한 A/S는 여타의 Utility에 비하여 절대적으로 신속히 처리되어야 하기 때문에 에어플러스의 A/S는 24시간 비상체계를 구축하여 시행하고 있다.


  또한 전국 주요도시에 분포되어 있는 각 영업소 및 대리점과 연계하여 종합 A/S 정보망을 구축하여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를 실현하고자 설계, 생산, 영업, A/S 등  어느 부서와 연결되어도 신속한 A/S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다년간  축적된

OIL INJECTION COMPRESSOR 의 결정체

 

  (주)에어플러스의 OIL INJECTION 콤프레셔는 LSB series,  LSG&LSD series,  GHG series로 구분되며 이는 종래의 오일분리시스템을 보완하여 Separator 탱크 내에 Separator Element 통과유속을 완충할 수 있는 공간을 최대 효율적으로 확보, 유속의 변화를 최소화함으로써 토출공기 중의 Oil 최소화와 Separator Element의 수명을 최대로 늘림으로써 정비 보수 유지비를 대폭적으로 줄였다.

 

 

  또한 정비성을 고려한 구조설계 및 기능추가, 고 내구성의 분해조립이 편리한 강관배관 및 flange 이음 적용, 식별이 간편한 oil level gauge를 장착했으며, 신소재 열교환기 채택으로 냉각효과가 증대되었으며 고효율 신치형 Screw Rotor를 적용하였다.


  그리고 Controller는 간편한 형태의 판넬로 최소의 조작만으로 운전이 가능하며 최고의 안정성과 각종 Display 내역이 수록 되어 있다.

 

 

오일프리 압축공기와 청정 응축수의 대변혁!!


  에어플러스는 압축공기의 청정화를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로 생산과정의 신뢰성, 비용, 오염 응축수 처리문제와 환경보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였다.


  압축공기로부터 오일을 제거하는 기존방법은 많은 단계의 에어필터와 활성화 탄소의 흡착에 의해서 제거된다.


  그림과 같이 ETC 원리는 특수한 촉매제에 의해 물리적 및 화학적인 과정으로 오일과 다른 탄화수소를 물과 미량의 이산화탄소로 변환시켜 주는 동시에 내부 퇴적물이 생성되지 않는다.


  압축공기는 탄화수소(유분)의 검출이 ≤0.003mg/m3 이하의 오일프리를 실현할 수 있으며, 오일프리 압축공기가 요구되는 모든 적용분야에서 아무 제약없이 사용되어질 수 있다.


  또한 응축수에는 오일 함유량이 ≤2mg/ℓ이하의 청정수가 생성된다.


  환경에 유해한 부산물이 생기지 않으므로 생태학적은 물론 환경 친화적이라는 장점 뿐만 아니라 ETC시스템의 Converter 교환주기가 15,000 시간 이상 작동하므로 기계적 수명이 길어 매우 경제적이다.


  또한 오일이 함유되지 않는 청정 응축수로 환경친화적이고, 외부 환경처리 과정이 없어 경제적이며, 신뢰성이 있는 시스템이다.


  신개념의 원리는 압축공기의 탄화수소(유분)이 화학적인 촉매산화 반응과정을 거치면서 물과 이산화탄소로 변환된다.


  EcoTec Converter은  두 가지의 주요 기능 즉, 압축공기에 함유된 유분제거와 응축수 에멀젼화의 방지 기능을 한다.

           EcoTec Converter 내의 화학적인 반응과정 개략도

 

 

고객 만족에 최선

 

  에어플러스는 1992년 핵심부품인 스크류 에어 엔드(Screw Air End)를 개발해 1994년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을 공급하였다.


  그리고, 오일프리 콤프레셔(Oil Free Compressor)를 비롯해 이동식 콤프레셔 등 산업현장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에어플러스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시스템을 알맞게 설계해주거나 공기량이 극대화된 최신형 스크류 프로파일(Screw Profile)의 채택, 혁신 제품을 통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ISO9001획득과 EM Mark 인증으로 산업 현장에 우수한 작업성과 편의를 제공하는 콤프레셔 전문 메이커 AIRPLUS!


  작업효율을 높이고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첨단 에어 콤프레셔 개발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주)에어플러스

www.airpluscomp.com || Tel. 031)298-7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