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여기에
(주)알지(이하 알지)는 플랜트 및 환경 사업을 아우르며 각종 설비와 기술력을 제공하고 있다. 열교환기뿐만 아니라 백연을 제거하는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백연제거설비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열교환기에 대한 전문 기술력을 보유한 알지는 시장의 상황을 주시하며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일례로 기존 열교환기를 대비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는 나선형 열교환기를 개발함으로써 자사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동사가 개발한 나선형 열교환기는 기존 나선형 열교환기와 유체 흐름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기존 나선형 열교환기보다 전열 면적과 전열 시간이 높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작동이 가능하다.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지만 콤팩트하게 설계가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제작 과정을 수정하는 등 합리적인 금액에 나선형 열교환기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열교환기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다방면에서 장점을 잡으며 고객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는 알지의 행보는 멈추지 않고 있다.
공장 등에서 발생하는 산업 폐기물이며 환경오염의 주 원인이 될 수 있는 백연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영하 10도에서도 백연을 완벽히 제거하는 백연제거설비를 제안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원동력은 직관에 의존하지 않고, 정밀한 측정, 계산, 분석 등의 과학적 접근을 통해 목적에 적합한 기계를 제작하기 때문이다. 알지만의 노하우와 풍부한 경험을 활용해 목적에 맞게 엔지니어링을 기반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동사가 이렇게 신제품과 고효율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알지 손성욱 대표이사의 경력으로부터 시작된다. 환경 설비 관련 경력 20년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알지를 설립한 연혁과 합치게 되면 오래된 기간 동안 연구 및 개발을 진행했기 때문이다. 거기에 풍부한 경력을 가진 직원들과 풍부한 시너지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알지는 환경보호와 에너지절약을 실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단행하며 고객 니즈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