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뷰

동아웰딩, 전 공정 대응 가능한 멀티 디지털 용접기로 시장 주도 실용성과 내구성, 성능을 모두 갖춰 정하나 기자 2025-07-11 10:01:13

사진. 동아웰딩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용접기 전문기업 동아웰딩이 초소형 복합기부터 산업용 멀티 디지털 용접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현장 맞춤형 제품군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금이 시작이라는 자세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겠다’는 기업 철학 아래, 동아웰딩은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실용성과 내구성, 성능을 모두 갖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디지털 멀티플 용접·복합기 Model No. 40CLD는 초소형·초경량 설계로 제작되어 출장 및 이동 작업에 최적이다. 특히 220V 단상 전원만으로도 아크 용접과 플라즈마 절단 작업이 가능해 전원 환경이 제한적인 현장에서도 강력한 작업 효율을 발휘한다.

 

사진. 동아웰딩

 

또한, 데크·닥트·난간 공사 등 구조물 현장에서의 사용을 염두에 둔 설계로, 프리셋 기능을 통해 작업 전에 원하는 전류값을 손쉽게 세팅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구조가 장점이다.


동아웰딩의 멀티 디지털 복합기는 MIG, TIG(AC/DC), STICK(AC/DC) 등 거의 모든 용접 방식을 단일 장비에서 수행할 수 있는 통합형 접 시스템이다. 특히 FULL DIGITAL 제어방식을 채택해 내부 설정키를 통해 정밀한 조건 설정이 가능하며, 실무뿐만 아니라 교육 환경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이 장비는 실제로 관련 교육기관과 MOU 체결을 통한 공급 사례도 보유하고 있다. TIG, CO₂, MMA 등 모든 용접을 하나의 장비로 대응 가능하며, 출력 포트가 개별 분리되어 있어 체결작업만으로 연속적이고 빠른 용접 작업이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다.


동아웰딩은 “3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기술 개발은 현재진행형”이라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현장과 고객이 원하는 실용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장용, 교육용, 산업용까지 전방위로 대응 가능한 용접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는 동아웰딩은 오늘도 ‘용접기의 으뜸’이라는 타이틀을 지키기 위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