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동경기계공업, 압도적인 물량과 다양성으로 중고기계 시장 선도 탄탄한 엔지니어링 기술력 앞세워 차별화 실현, 수리, 개조, 오버홀 등 기술 서비스 제공 정대상 기자 2025-04-15 14:45:18

동경기계공업 본사 전경 / 사진. 여기에

 

일본 중고기계의 모든 것 ‘동경기계공업’

일본 중고기계의 수입·판매·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동경기계공업은 단순이 중고기계를 매입해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시장의 니즈에 맞게 재탄생시켜 고객사의 호평을 받고 있다. 동사는 아날로그 타입의 평면연삭기를 터치 입력 시스템으로 개조하는 등 현재 제조업계의 트렌드에 맞는 기계로 수리·개조함으로써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인다.

 

경상남도 양산시 산막공단에 위치한 동경기계공업은 평면·성형연삭기, 로터리연삭기, 원통연삭기, 내경연삭기, 공구연삭기, CNC선반, MCT, 선반, 터닝, 밀링·프레너, 레디알·드릴머신, 프레스기, 샤링기, 벤딩기, 방전기, 와이어커팅기, 기어가공기계, 측정기기 등 250여 대의 기계를 보유하고 있다. 압도적인 물량과 종류로 고객들에게 필요한 기계를 빠르게 공급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빼곡하게 들어찬 동경기계공업 중고기계 전시장 / 사진. 여기에

 

동경기계공업 이태경 대표는 “당사는 좋은 성능의 기계를 선정해 수입하고 저렴하게 납품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수리와 A/S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중고기계라는 편견 없이 고객들이 구입부터 사후 서비스까지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경기계공업은 광범위한 재고 기계 목록과 사양을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 및 여기에 제품홍보관 등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고객사에 최적의 기계 제공

동경기계공업은 설립 이래 수천 대의 기계를 출고할 정도로 방대한 납품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동경기계공업의 중고기계 거래 노하우와 함께 회사의 신뢰성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동경기계공업은 그간 축적해온 엔지니어링 실력을 기반으로 단순 기계 공급을 넘어 수리, 개조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여기에

 

현재 동사가 취급하는 기계 메이커는 △평면연삭기의 경우, 일본의 오카모토, 니코, 구로다, 나가시마세이코 △버티컬로터리연삭기는 시바우라, 이치가와 △호리젠탈로터리연삭기는 산세이, 이치가와 등으로, 제품의 종류가 다양하다.

 

“일본 유명 메이커의 중고기계를 수입해 들여와 고객이 쉽게 컨트롤할 수 있고 조작하기 편리하도록 시스템을 개조하거나 오버홀(Overhaul)을 진행해 신품 못지않은 기계로 재탄생시킨다”는 이태경 대표는 “고객에게 가장 최적의 기계를 공급한다는 생각으로 기계를 취급하기 때문에 그만큼 기술력과 노하우가 쌓이고 있다”고 그들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사진. 여기에

 

한편 일본 메이커를 고집하는 이유에 대한 취재진의 물음에 이태경 대표는 “기계의 품질은 물론, 지금까지 인식되어 온 제품에 대한 이미지 등을 고려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일본 기계를 취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일본 연삭기를 예로 들며, “미하나이트 주물 공법이 적용되어 내구성이 상당히 높고, 구조적으로도 뒤틀림이나 변형이 없어 제품 가공 시 높은 재현성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에 잘만 보수하면 신품과 같은 성능을 가진 제품으로 만들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와 더불어 동경기계공업은 부품 교체 시에는 최신 부품을 사용함으로써 기계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는 등 기술적으로 중고기계를 보완하며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