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주)우리종합계측기
(주)우리종합계측기(이하 우리종합계측기)가 오는 3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4에서 참가해 열화상카메라, 배터리 부하/용량시험기 등을 공개하며 2차 전지에 적합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우리종합계측기는 전력품질분석기, 변압기분석기, 데이터로거, 배터리 부하시험기 등 전기 및 에너지 관련 계측기를 공급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획득했다.
이를 기반으로 테스트툴스라는 브랜드로 열화상 카메라를 개발하며 국내 시장을 넓히고 있다. 동사는 최근 열화상 카메라 제품군을 확장하며 2차 전지 등에도 적용될 수 있는 제품을 제안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된 열화상 카메라는 동영상 분석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이미지로 분석했던 기존 제품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데이트를 추출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열화상해상도가 높아짐으로써 정확하게 계측이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동사는 배터리 부하/용량시험기를 공개하며 2차 전지 시장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3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4는 역대 최대인 전 세계 18개국 569개 배터리 업체, 1896부스가 참가해 전년(477개사, 1360부스)보다 규모가 크게 늘었다. 특히 미국·영국·중국·일본·네덜란드 등 18개국, 115개 해외기관에서도 참여해 글로벌 대표 배터리 전시회로 영역이 넓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