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에코바디스 ESG 평가에서 플래티넘 획득 10만 개 이상의 평가 기업 중 상위 1%에 차지 최교식 기자 2022-12-22 09:15:35

 

존슨콘트롤즈가 에코바디스 ESG 평가에서 플래티넘을 획득했다.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가 글로벌 ESG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가장 높은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다. 10만 개가 넘는 전 세계 기업 중 상위 1%라는 훌륭한 성적을 거둔 결과이다. 에코바디스는 공급망의 지속가능성을 다루는 주요 평가기관으로, 환경, 노동권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가지 핵심 주제 아래 지속가능성에 대한 21가지 기준으로 평가한다.

 

에코바디스 플래티넘 등급은 지속가능성에 대한 존슨콘트롤즈의 지속적이고 확고한 의지를 반영한다. 존슨콘트롤즈는 일찍이 탄소 배출량을 보고하고, 감축을 약속했다. 2017년부터 탄소 배출량을 38% 감축하는 엄청난 진전을 이루었으며, 2030년까지 총 55% 감축할 계획이다. 존슨콘트롤즈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보다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의미 있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 그리고 파리 기후 협정에서 제시한 목표보다 10년 빠른 2040년까지 스콥 1, 2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존슨콘트롤즈는 지속가능한 공급업체 협회를 통해 공급망을 관리한다. 선정된 모든 공급업체는 에코바디스로부터 최소 브론즈 등급을 받아야 하며, 지속가능성을 품질, 서비스 및 비용과 동등한 수준으로 평가받는다.

 

레나에 케자르(Renae Kezar) 존슨콘트롤즈 글로벌 지속가능성 부문 부사장은 존슨콘트롤즈는 탈탄소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고객에 제공하는 서비스만이 아니라 자사 비즈니스 관행으로도 지속가능성을 선도하고 있다.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큰 규모의 ESG 공약, 과학 기반 목표, 그리고 스콥(Scope) 1, 2 탄소 중립 약속을 수립했다에코바디스의 플래티넘 등급은 존슨콘트롤즈가 지속가능성에 있어서 올바른 길로 가고 있으며, 성과가 우수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존슨콘트롤즈는 ESG 및 지속가능성에 대하여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아왔다.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Global 100 Most Sustainable Corporations)’에서 업계 1위를 차지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2022 글로벌 지속가능성 체인지메이커’, 포춘 세상을 바꾸는 혁신기업(Change the World)’, 포춘 가장 경이로운 기업(Most Admired Companies)’ 등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포브스 다양성을 위한 최고의 고용주(Best Employers for Diversity)’로 꼽히고, 3BL 미디어 기업시민상 100’ 17년 연속 수상,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15번째 선정, 4년 연속 MSCI ‘AAA’ 등급 획득 등 지속적으로 ESG를 위해 고심해왔다. 이외에도 서스테이널리틱스(Sustainalytics)ESG 업계 최고 등급, ISS ‘주요 기업 ESG 성과(Prime Corporate ESG Performance)’ GISC 업계 내 1, 파이낸셜타임즈 ‘2022 유럽 기후 지도자명단, HRH 웨일즈 왕자의 첫 테라 카르타 씰 등을 획득했다.

 

한편,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에 있는 10만 개 이상의 기업을 평가한다. 비즈니스 지속가능성 지수는 유엔 글로벌 컴팩트(UN Global Compact)10대 원칙, 국제노동기구(ILO) 협약, 글로벌 보고 이니셔티브(GRI) 표준 및 ISO 26000 표준 등과 같은 국제 지속가능성 기준을 기반으로 이뤄진다. 해당 평가는 성능에 대한 증거 기반의 분석과 지속 개선을 위한 실행 가능한 로드맵을 제공한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