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실내 공기질 개선 프로젝트 가동, (주)에코로셀 익스퓨리(EXPURI) 시리즈로 악성 공기 멈춰!  김용준 기자 2022-01-21 10:47:47

미세먼지와 황사, 각종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현 시점에서 친환경 기업으로서 실내 공기질 개선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환기공기 청정 시스템 전문 기업 (주)에코로셀(Ecorocell)은 원터치 설치로 초미세먼지를 완벽 차단하며, 사무실, 공장, 위생시설, 가정집 등의 내부 공기시설을 개선하는 장비인 익스퓨리(EXPURI) 시리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가고 있다. 공기청정용 환기구 헤파필터인 익스퓨리는 유입되는 공기를 안정적으로 거르고 깨끗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 제품으로 많은 산업군에서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주)에코로셀 차민수 대표이사

 

공기질 개선 장비 공급
환경부가 밝힌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2020년 초미세먼지 농도는 2019년 대비 약 17% 감소하며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는 2019년 12월부터 2020년 3월까지 정부가 시행한 1차 계절관리제가 큰 영향을 미친 것과 함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내외적인 요인이 추가됐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로 해석할 수 있다. 특히 중국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주요 도시 봉쇄 정책과 함께 국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은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발생을 제한하는 데 큰 효과를 거뒀다고 볼 수 있다. 


최근 몇 년간, 우리나라의 환경 이슈는 기후 변화와 미세먼지의 확산이다. 최근 산불, 쓰나미, 지진, 지구 온난화 등과 같은 환경적인 요인들이 큰 이슈거리로 부상하게 되면서 이를 위한 에너지 효율화 달성을 통한 절약 프로세스와 화석 연료 및 플라스틱 등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재료의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인 수소나 전기 등의 에너지를 대중화하자는 목소리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미세먼지는 중국발 미세먼지 유입과 함께 화력 발전소 및 차량 등에서의 유출로 국민들은 감기나 천식 등의 환자가 대폭 제고됐고 이는 일상화가 되어가고 있다. 이는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도 마찬가지다. 코로나19 확산 전 마스크 사용은 찾아보기 힘들었고, 단순히 특정 기간 청소나 정리 정돈 등으로 한정하며, 내부에서 발생되는 악성 공기로부터 노출 및 고착화됐다.


이러한 일상화된 생활공간을 깨끗한 청정 환경으로 구축 및 확산하고자 하는 기업이 있다. 바로 (주)에코로셀(Ecorocell, 이하 에코로셀)이다. ECO(친환경)RO(추구하는)CELL(공간)의 뜻을 담은 사명처럼 동사는 오염된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는 익스퓨리(EXPURI) 시리즈 등을 제조 공급하며 친환경 기업으로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있다.

 

익스퓨리(EXPURI) 시리즈(사진. (주)에코로셀)


에코로셀 차민수 대표이사는 “공기질의 중요성이 제고되고 있는 시점에서 당사는 지속가능한 청정 공기의 유입으로 실내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특히 당사가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익스퓨리 시리즈는 초미세먼지까지 차단이 가능한 헤파필터가 구축돼 있어 확실한 악성 외부 공기의 유입을 차단하는데에 효과적이다.”라고 밝혔다.

 

간편하면서도 우수 효율 입증
에코로셀이 공급하고 있는 익스퓨리 시리즈는 경량성, 간편성, 효율성 등을 모두 충족하는 효과적인 제품군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해당 제품은 단순히 외부 공기가 유입되는 환기구에 탈부착만 해주면 자동으로 필터링되는 구조로 설계돼 있는데 제품 자체 사이즈도 적절할 뿐만 아니라 무게도 가벼워 남녀노소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아울러 익스퓨리 시리즈는 헤파필터가 탑재돼 있어 미세먼지나 VOC는 물론, 초미세먼지를 99.75% 제거할 수 있으며 탈취, 항균, 항바이러스 성능까지 구축돼 있다. 또한 필터가 외부가 아닌 내부에 구축돼 있어 장기간 높은 성능을 보장하며, 이는 약 6개월의 1번 저비용으로 교제만 해주면 지속 사용할 수 있다. 


차민수 대표이사는 “실내 공기질 개선이 필요한 현장이나 사무 공간 등에는 컴프레셔나 에어컨 등과 같은 공기 장비가 기본적으로 구축돼 있으며 이러한 제품군의 빈번한 사용은 미세먼지가 자연스레 유입되기 마련이다. 당사의 제품은 외부 공기가 유입되는 곳에 간단히 부착만 하게 된다면, 실내 공기 환경을 이상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아울러 국내 시장에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 공기청정기의 경우, 영역별로 장비를 배치해놓지 않으면 원활한 공기순환이 이뤄지지 않으나 해당 제품은 공기 순환을 위해 설계된 장치를 이용, 내부 전체에 깨끗한 공기가 유입될 수 있도록 제작했다”라고 밝혔다.

 

간단히 헤파필터 교체 가능한 익스퓨리(EXPURI) 시리즈


한편, 익스퓨리는 한 대당 가격이 약 3만 원 안팎이라는 확실한 가격 경쟁력이 구축돼 있어 투자 대비 고효율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제품군이다. 또한 익스퓨리 시리즈는 국제공인시험·검사기관인 KFTL에서 직접 시험 결과를 측정받았다. 필터의 특성이나 형상, 상태 효과 등을 검증하는 방식에서 99.345%의 입자포집률을 구축할 만큼 그 효과는 검증됐다.

 

고객 니즈 반영 제품 출시할 것!
에코로셀은 익스퓨리 시리즈가 가정은 물론, 일반 산업군에도 검증을 받았으며 이를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 더욱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차민수 대표이사는 “당사는 현재 환기구 제품인 익스퓨리 시리즈 공급에만 한정돼 있으나 더 다양한 기술 노하우 축적과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군을 지속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설치나 사용이 쉽고 간편한 제품들을 지속 출시해 고객들에게 에코로셀을 어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