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Beckhoff, 유연한 통신 접속이 가능한 범용 UPS ‘CU81xx’ One Cable Technology를 통해 설치 작업 최소화 최교식 기자 2021-09-15 21:17:22

 

신형 UPS 시리즈에는 현재 한 종류의 정전 용량식 제품과 두 종류의 배터리 백업 버전의 제품이 있다. 사진 Beckhoff Automation

 

신형 CU81xx UPS 시리즈는 보편적으로 널리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무엇보다도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용 One Cable Technology(UPS-OCT)까지 확장된 유연한 연결 옵션으로 매우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에 모두 적합하다. 여기에는 Beckhoff의 전체 구성요소, 특히 산업용 PC, 패널 PC, 임베디드 PC와 타사의 제품까지 포함된다. Beckhoff의 산업용 PC와 결합이 되면, 24V DC의 공급 및 UPS-OCT를 통해 단 하나의 통신용 케이블만으로도 매우 효율적인 배선 작업이 가능하다.

CU81xx 시리즈의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PS)는 후면 패널과 DIN 레일 장착에 알맞게 설계됐다. 현재는 한 종류의 정전 용량식 버전과 두 종류의 배터리 백업 버전의 제품들이 있다.

 

-CU8110-0120: 최대 출력 120 W의 정전 용량식 UPS (0.9 Wh)

-CU8130-0120: 최대 출력 120 W의 배터리 백업 UPS (15 Wh)

-CU8130-0240: 최대 출력 240 W의 배터리 백업 UPS (30 Wh)

 

배터리 백업 버전에서 NiMH 배터리 셀을 교체해야 할 경우, 전면에서 쉽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이 작업을 위해 UPS를 해체하거나 DIN 레일에서 떼어내지 않아도 된다. 배터리 모듈을 교체할 경우에 덮개에 있는 2개의 나사만 풀면 된다.

 

UPS 시리즈의 특징은 유연한 통신 기능으로서, 이를 통해 진단이나 UPS의 구성을 위한 상태 값을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적절한 인터페이스와 윈도우 7 또는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갖춘 모든 산업용 PC들을 기존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다. 기존의 PLC를 사용하는 아주 단순한 경우에 디지털 I/O도 사용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컨트롤러가 전원 장애 신호를 읽고 응답할 수 있다.

초소형 IPC C6030, 임베디드 PC CX52xx 시리즈, 임베디드 PC 전원 공급 장치 CX2100-0024가 현재 지원하고 있는 UPS-OCTOne-cable 솔루션을 이용하면 UPS를 훨씬 더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다. 이 솔루션에서는 IPC 전원 공급 장치와 UPS 통신이 단일 24V DC 케이블을 통해 결합된다. 케이블 하나로 전원 및 필요한 모든 정보가 UPS에서 IPC로 직접 공급될 수 있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설치 작업이 더욱 간단해진다. 향후에는 Beckhoff의 모든 산업용 PC와 임베디드 PCUPS-OCT를 지원할 예정이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