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정밀 사출성형기 ‘MicroPower’, 생산 셀(Cell) 구조로 유연성 높이다 문정희 기자입력 2020-10-27 16:24:26

플라스틱 사출성형기 및 부대설비의 세계적 프리미엄 브랜드인 비트만바텐필드(WITTMANN BATTENFELD)는 혁신적인 첨단 제품들을 통해 글로벌 사출 성형 시장을 주도해오고 있다. 이 기업은 초소형·정밀 사출성형기 MicroPower를 비롯해 고효율·중대형 사출성형기 MacroPower, 절전형 EcoPower, 서보 하이브리드 SmartPower, 수직사출성형기 VMR 등 사출성형기를 중심으로 취출로봇, 냉각기, 건조기, 온조기, 원료공급장치, 제어시스템 등 폭넓은 제품군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이중에서 비트만바텐필드의 초소형 정밀 제품을 위한 사출성형기인 MicroPower를 소개한다.

 

MicroPower

 

초소형 정밀 제품 위한 사출성형기

MicroPower는 Full 전동 사출성형기(5&15t)로서 높은 생산성은 물론, 짧은 사이클 타임(최대 50%)과 에너지 소비 절감(최대 60%)을 실현했다. 또한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고 최적화 프로세스를 통한 낮은 불량률이 장점이며, 의료용 등 초소형 정밀 제품을 위한 사출 공정에 최적화돼 있다.
해당 모델은 베이직 버전에서 생산 셀(Cell) 구조로 확장이 가능하다. 생산 셀의 경우, 로터리 테이블, 서보 3축 스카라 로봇, 컨베이어 벨트, 비전 시스템, Deposit Unit 등을 탑재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모듈식 구조로 인해 생산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완전히 덮인 생산 셀 구조는 특히 클린룸에서 각광받고 있다.

 

생산 셀(Cell) 구조의 MicroPower


MicroPower의 또 다른 장점은 원료 절감과 부품 관리가 탁월하다는 점이다. 기존 스프루 무게가 1~3.5g이라면 MicroPower의 스프루 무게는 0.05~0.5g으로, 게이팅(Gating) 시 원료를 최대 90% 절감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MicroPower는 기어, 베어링 케이지, 광섬유용 커넥터, ø0.5㎜ 핀이 있는 커넥터, Reel to Reel 몰딩, 전자 커넥터, 광학 홀로그램, 20㎛ 구조의 Lab-on-a-chip, SMD LED’s용 광학 렌즈, 의료용 임플란트, Tear-duct, ø0.4㎜ 의료용 리테이너(Retainer) 링 등 최첨단 사출 공정에 적용되고 있다.
MicroPower의 구현 모습은 비트만바텐필드코리아TV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MicroPower로 사출한 성형품 

 

하이테크 시장에서의 높은 경쟁력

비트만바텐필드는 사출성형기의 경우 톤수별로는 5t의 초소형 사출성형기부터 2,000t 대형 제품군까지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고, 여기에 건조, 이송, 혼합, 분쇄, 온도 제어 등 관련 보조 장비와 로봇, 피커, 인 몰드 라벨링(IML, In-Mold-Labeling) 장비 등 자동화 솔루션까지 아우르고 있다. 
비트만바텐필드코리아는 국내에서 고객 맞춤형 사출 성형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하이테크 시장 등 전문성이 필요한 고정밀 제품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MicroPower

문정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